검색어 입력폼

지금 기업들은 광고 보다 BI에 관심집중!!

저작시기 2007.06 |등록일 2007.06.01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현재 대부분 기업에서 펼쳐지고 있는 bi ci에대한 내용입니다.

bi의 브렌드 네이밍과 디자인에대해 여러가지 예시를 들어 설명한 좋은 레포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는 제품의 본질을 보라고 이야기 한다. 최근, 동원데어리푸드에서 출시한 우유 브랜드 ‘소와 나무’가 그 대표적 예이다. 우유는 어미 젖소에서 짜낸 소젖이다. 여기에는 기존의 우유 패키지에서 사용되고 있는 파란색은 존재하지 않는다. 신선함을 나타내는 대표적 색상인 파란색을 우유 패키지에 사용했던 여타 브랜드들과 달리 손혜원 대표는 ‘우유=파란색패키지’ 라는 업계 공식을 깨고 ‘푸르른 들판에서 한가로이 놀고 있는 어미 젖소에게서 짜낸 소젖’ 이라는 우유의 기본원리에 충실하여 제품의 네이밍과 디자인을 하였다. 발상의 전환이자 본질에의 접근인 것이다.
<중략>
우리투자증권의 는 출시 된지 2달 만에 고객예치가 2배 이상 증가했다. 경쟁 기업들과는 달리 8가지의 차별화된 혜택을 파란 문어가 일목요연하게 제시하여 고객의 마음을 흔들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의 identity를 놓치지 않으며 제품의 identity를 확실히 나타내는 성공적인 BI였기 때문이다.

이렇게 CI, BI로 재미 보는 기업들이 하나둘씩 늘자 요즘 기업에선 CI, BI 바꾸기가 한창이라고 한다. ‘업계는 성형 붐’이라고 말할 정도로 무분별한 CI, BI의 변경이 이루어지고 있다. 묵은 이미지를 벗고 친근한 느낌으로 소비자에게 한발 더 다가서기 위해서 라는 취지는 좋지만 유행에 편승하여 장기적인 전략 없이 단기 효과만을 노리는 변경은 오히려 기업에 해가 될 수 있다. 그러므로 기업들은 단기 매출보다는 기업의 목표와 브랜드가치 등의 본질적인 것에서부터 사고하여 CI, BI의 변경을 꾀해야 하겠다. 손대표의 말이다.

참고 자료

Brand & Design Power, Crosspoint Exhibition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