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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영양 보고서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6.01 한글파일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현대인의 영양보고서

목차

※서론
※본론
1. 운동의 장점
2. 아침운동과 저녁운동의 장점
3. 운동의 생활화 방안
※결론

본문내용

21세기 지금 현대사회는 여성에게는 S라인이라고 해서 아름다운 몸매 만들기, 즉 다이어트가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이루어지고 있고 남성들 사이에서는 근육질 몸의 몸짱 열풍이 유행하고 있다. 이처럼 다이어트나 근육질 몸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운동이 필수적이고 중요하다. 이런 운동에는 다이어트 등과 같은 장점 말고 또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그전에 운동이란 일반적으로 생물의 몸 전부가 움직이는 현상을 말하고, 생물학적으로는 몸을 구성하고 있는 세포 하나하나의 미세한 움직임도 운동이라고 한다.
※본론
1. 운동의 장점
운동은 세상에서 가장 값싼 예방약으로 연구에 의하면, 건전한 운동 프로그램의 적당한 유지는 생리학적 노쇠현상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그러나 물질문명의 발달로 인해 인간은 비활동적으로 되어가고 있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은 두통, 긴장(stress), 변비, 호흡곤란, 관절염, 불면증, 감기, 복통 등으로부터 탈피시켜서 편안함을 준다. 비활동적인 생활방식은 근육의 힘을 잃게 하고, 비만증을 가져오며, 심장, 폐의 능력을 무력화시키는 생리적 변화를 야기한다. 따라서 규칙적인 운동이 건강에 좋은 열쇠이며, 운동이 세상에서 가장 값싼 예방약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운동이 만병통치약은 아니다. 생물은 음식, 휴식, 수면이 필요하듯이 우리들의 신체적 능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이고 정력적인 활동이 필요하다.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적 잠재력을 확립시키고, 우리들의 완전한 건강생활을 영위 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
운동의 장점에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몇 가지만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①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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