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감상문]위대한 기독교 사상가 10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6.01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위대한 기독교 사상가 10인에 대한 책이며 저자소개와 저술목적 내용요약이 잘 되어 있습니다.

목차

서론-저자소개및 저술목적
본론-장별 사상가들의 사상요약
결론-책의 장단점 및 비평

본문내용

Ⅰ 서론
알리스터 맥그래서는 존 스토트와 제임스 패커의 뒤를 잇는 개신교 복음주의 진영의 대표적인 기독교 사상가이다. 1953년 북아일랜드 벨파스트 태생으로 학생시절에는 수학, 물리, 화학 등 과학을 공부했고, 옥스퍼드 대학에서 분자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자연과학을 공부하기 위해 옥스퍼드 대학에 들어가서 사귄 그리스도인 친구들의 삶에 감화를 받아 마이클 그림과 같은 복음주의 지도자들의 강연에 나가기 시작했다. 진정한 기독교가 어떤 것인지 깨닫게 되면서 회심했고, 전도유망한 과학자의 삶을 버리고 신학을 공부하게 되었다. 한때 자유주의자의 길을 걷기도 했으나 자유주의가 죽어가는 사람들에게 진정한 해답이 될 수 없음을 깨닫게 된 후, 복음주의자가 되었다. 마르틴 루터, 존 칼빈 같은 종교개혁가들과 조나단 에드워즈, 존 오웬, 리처드 백스터 같은 청교도 신앙가들의 사상이 그의 복음주의 신학의 토대가 되었다. 최근에는 자연과학에 대한 자신의 전문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자연과학이 신하게 어떤 도움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고찰한 3부작 Scientific Theology 시리즈 (1부: Nature, 2부: Reality, 3부: Theory)를 완성했다. 그는 지금도 신학, 과학, 영성, 기독교 변증, 역사 등 다양한 분야를 오가면서 기독교가 우리 사회에 진정한 해답이 될 수 있음을 역설하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