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체능]우수기기 산업디자인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31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우수기기 산업디자인에 관하여 아이리버와 애니콜을 소개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한민국은 대기업 중심의 산업구조를 갖고 있다. 중소기업 고유업종이라 하면 중소기업이 수년간 어렵게 이룬 시장을 고유업종이 해제되는 순간 대기업들과의 시장 각축장으로 변하고 만다.
얼마 전 두부전쟁이 심화될 것이라는 보도를 접한 적이 있다. 두부는 대표적인 서민 음식이면서 중소기업 고유업종이었다. 그러나 시장이 형성되고 고유업종 제한이 풀리게 되려고 하자 대기업들이 기다렸다는 듯이 대대적인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되었다.
중국의 디자인 및 기술 표절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얼마 전 홍콩에서 있은 전시회에서 아이리버의 대표상품이 디자인 및 기능 복제로 인해 해외영업에 타격을 받았다고 한다. GM대우의 마티즈 또한 중국에서 디자인은 물론 부품 공유까지 가능할 정도의 복제가 발생했다고 하니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국내 및 국제 경쟁력은 누가 보호해 주어야 하는가 하는 생각이 든다.
아이리버와 같이 디자인의 경쟁력을 가지고 중국 및 일본에 제품을 수출하는 또 하나의 기업이 있다. 그것은 아이레보로 게이트맨이란 브랜드가 더 알려진 회사가 그것이다. 아이리버와 아이레보는 사명에서 풍겨지는 언어적 어감이 비슷하기도 하지만 실제로도 닭은 점이 많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