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문어학]캐나다 영어의 특징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31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캐나다 영어의 역사, 정체성, 음운/음성, 발음 현상, 지역적 변이에 대하여 상세히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Canadian English
서 론
캐나다 영어의 역사적 배경-1
캐나다 영어의 역사적 배경-2
캐나다 영어의 정체성
캐나다 영어의 음성/음운적 특성
Regional variation in pronunciation
캐나다 영어의 Spelling
결론

본문내용

서 론
캐나다 사람들 중에는 미국에서 태어난 사람들이 예상보다 많으며, 특히 대학의 교수진들 중에는 미국 대학에서 학위를 받은 사람들이 많다. 그런 반면에 대다수 시민들은 캐나다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사람들이다.
캐나다 국민 의식의 한 단면을 엿볼 수 있는 한 가지 주목할 만한 것은 주 의회 의사당에 영국국기와 캐나다 국기가 함께 걸려 있고 곳곳에 영국적인 문화 풍습 건축양식 등을 목격할 수 있으며 기성세대일수록 미국 보다는 영국과의 역사성을 연결하려는 의식이 강하다.
이런 현상은 물론 캐나다가 영연방 국가들 중의 하나였다는 사실을 상기하면 이해 가능하다. 따라서 캐나다 영어의 여러 특징들 중에는 영국적인 요소들이 많다.
그러나 미국과 인접하고 있는 캐나다의 또 하나의 특징은 캐나다 사람들 특히, 젊은 세대일수록 접하는 문화 매체들이 미국과 동일하다는 것이다. 그런 여러 가지로 미루어 보아 캐나다와 미국은 정치적으로만 별도의 나라이지 그 밖에는 거의 같은 나라의 다른 지역처럼 여겨도 좋은 만큼 거의 동질적임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캐나다 영어는 미국 영어와 거의 동일하지만 한 국가로서 역사와 전통이 있기에 캐나다 영어가 완전하게 모든 면에서 미국 영어와 일치한다고 말 할 수는 없다.
캐나다 영어에서 찾을 수 두드러진 몇 가지 음운론적 특성들을 발견하여 그런 특성들의 발생과정을 음성/음운적으로 설명하는데 초점을 두어 캐나다 영어를 살펴보고자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