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연과학]모아이섬

저작시기 2005.11 |등록일 2007.05.30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환경과학, 자연과학 시간에 제출했던 모아이섬에 대한 정보 및 유래등을 정리한 레포트 입니다.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합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두 번째 과제인 모아이 섬을 들었을때 너무 무지한지라 “모아의섬”으로 듣고 책과 인터넷을 이용하였지만 도저히 찾을 수가 없었다.
그러나 아버지의 도움으로 “이스트섬의 모아이”라는 석상이 존재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도서관에서 책을 찾아본 결과 세계 문명의 7대 불가사의로 나와 있을 만큼 그 신비로움이 더해졌다.
사진을 보니 한번쯤은 본 듯한 낯이 익은 석상이었다.


이 거대한 석상들은 다리가 없고 몸통만 있는 모습에 머리는 어울리지 않게 크고 턱은 힘차게 앞으로 뻗고 귀는 괴상할 정도로 길다.
지금까지 이런 거대한 석상들이 약 1000개가량 발견되었는데 키가 3.5~4.5m에 달하고 무게가 20t쯤 되는 것도 많다. 그 중에서 가장 큰 것은 무게가 90t이고 키는 10m나 된다.
대부분 서기 400~1680년 사이에 만들어졌고 11세기경 가장 많이 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1722년 처음으로 이곳을 발견한 네덜란드 제독 야코프 로헤벤은 지도에 표시되지 않은 섬에 키가 10m가 넘는 거대한 군인들이 섬을 지키고 있었기 때문에 매우 놀랐다.

중략..


그 후 석상은 전혀 만들어지지 않았고, 운반 도중에 석상도 그대로 버려진 것으로 추측된다. 그렇지만 이 섬에는 인공숲이 있을 뿐 천연숲은 없다.
이러한 점들을 추측하여 볼 때 환경과학 수업을 듣는 본인으로서는 일단 이 섬의 생태계가 파괴된 것이 주 요인이라 할 수 있다.
거대한 석상 모아이를 만드는데 있어서 운반과 도구로서 나무를 많이 사용했을 것이다.
이 과정에서 많은 나무들이 훼손 되었을 것으로 추측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