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코모도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7.05.30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환경과학 및 자연생태 시간에 레포트로 제출한 자료 입니다. 코모도라는 생물을 조사하면서 책을 위주로 논문을 살펴보며 사실을 근거로 느낀점을 간략하게 서술하였습니다.
A+를 받은 자료로서 유용하게 사용되었으면 하네요 ^^

목차

일반 설명

분류
형태
서식지
먹이
번식
행동양식
분포
현황

본문내용

코모도는 사냥시 시속 20km로 달릴 수 있다. 계속 혀를 낼름거리는 것은, 냄새를 맡기 위해서이다. 갈라진 혀로 냄새를 맡아 영역을 침범한 녀석은 없는지, 어느 방향에 어떤 사냥감이 있는지 등의 정보를 알아낸다. 걸을 때 머리를 좌우로 흔들며 걷는 것 역시 냄새를 맡아 주변의 먹이감을 찾기 위해서이다.
한번 치명적인 공격에 성공하면 더 이상 공격하지 않는다. 코모도의 침 속에는 세균, 즉 박테리아가 득실대는데, 이 것이 먹이감의 몸 속에 퍼져 패혈증으로 사망하길 기다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최고 3m에 약 150kg까지 자라는 코모도는 자기 몸크기의 동물을 30분만에 먹어치울 수 있다. 자기보다 훨씬 덩치가 큰 물소나 사슴, 멧돼지 등의 대형동물들도 잡아 먹는다. 날카로운 이빨로 사냥감을 찢어먹는다. 사람을 잡아먹었다는 이야기는 없지만, 공격을 해 올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한다.

코모도가 꼬리를 옆으로 마는 것은 공격할 준비가 되었다는 뜻이다. 위험한 상태이므로 바로 피해야 한다. 꼬리를 U자 모양으로 말았다가 펼치면서 공격하는데, 이 때의 힘이 무척 강해 동물들의 다리뼈가 부서지기도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