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속 특수 효과 (트로이)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8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이 리포트는 영화 트로이에 사용된 특수효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특수효과의 제작과정을 사진과 함께 세세하게 설명한 A+ 받은 리포트 입니다.
특수효과을 공부하는 사람에게 좋은 자료가 될것입니다.

목차

트로이의 만들어진 배경
트로이의 탄생 배경 (제작기)
트로이 특수영상제작

본문내용

3. 수만 명의 군대 만들기
트로이를 보면 거의 전투
씬과 액션 씬이 영화의
80~90%이다.
그리고 이 영화는 그 당시
의 현실감을 살리기 위해
서는 많은 군대들과 함선
들 그리고 무기들을 필요
로 했다. 특히 가장 중요
한 점은 수만 명의 군대들
이 벌판위에서 싸우는 모
습이 필요로 했다.
그러나, 이를 위해서 사람
을 쓰게 된다면 촬영을 하
기에 불가피하게 되고, 제작비도 만만치 않을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것이 또 컴퓨터 그래픽이다.
컴퓨터 그래픽으로 바로 군대를 만드는 것이다. 그러나 이것은 정말 만만치 않은 기술이다. 이를 위하여 사용한 것이 바로 버츄얼 스터트맨을 사용한 것이다.
이 버츄얼 스터트맨은 영화 사상 최초로 사용되는 것이었다. 이 기법은 옥스퍼드 대에서 실시한 인간 행태에 관한 신경생물학적 연구 과정에서 의료용으로 개발된 ‘엔돌핀’ 이란 이름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것이다.
이 엔돌핀을 사용하면 외부에서 어떤 자극이 가해졌을 때 진짜 인간이 반응하는 것과 똑같이 반응을 보이는 것이다. 따라서, 고정된 데이터에 의존하는 기존의 컴퓨터 그래픽과 달리 엔돌핀의 캐릭터는 인간과 똑같이 독자적으로 주변상황을 느끼고 대응하는, 더욱 사실적인 가상의 캐릭터(군대)를 만들 수 있도록 가능하게 만든 것이다.
이를 하는 방법은,
① 소프트웨어로 모션 캡쳐를 한다.
② 스턴트 맨 연기자들의 다양한 모습을 기록한다.(뛰는 모습, 걷는 모습, 검으로 싸우는 모습, 방패를 휘두르는 모습, 서로 부딪히는 모습, 언덕을 오르고 내리는 모습 등등)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