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 속 특수 효과 (웰컴투동막골)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8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이 리포트는 영화 웰컴튜동막골에서 사용되어진 특수효과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특수효과 제작 과정을 사진과 함께 자세히 설명한 리포트 입니다.

목차

Part 1 Inro
> 프리비주얼라이제이션 (Pre-Visualization.)
> 팝콘씬 I 제작과정 > 팝콘씬 I 제작과정
Part Ⅱ 컴퓨터로 창조된 카메라 무빙
Part Ⅲ 전투기 촬영
Part Ⅳ 가장 난이도 높은 CG기술을 요구한 “초반 추락씬
Part Ⅴ 동막골의 CG의 백미 “마지막 전투신”
Part Ⅵ 페인트 이팩트로 만들어진 무성한 나무 잎사귀

본문내용

프리비주얼라이제이션 (Pre-Visualization.)
헐리웃에서는 이미 오래 전부터 활용되어 오다, 그 실효성을 인정받아 국내에서도 최근 영화를 찍기 전 컴퓨터로 미리 장면을 시뮬레이션 해보는 PreViz 컨셉이 도입되었다.
PreViz.는 촬영 전 머리 속에만 있던 생각들을 실제로 구체적으로 컴퓨터로 구현해 봄으로써 같이 작업하는 사람들과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결론을 끌어내 최상의 컷을 비교적 단시간에 촬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이러한 특수효과 기법이 대중화되면 영상을 제작하는데 있어서 시간과 비용절감등 일석이조를 누리지 않을까 싶다.
> 팝콘씬 I 제작과정
푸른 하늘로 두둥실 떠오르던, 꽃처럼 피어나는 팝콘들.. 물론 실제로 옥수수 알갱이를 하늘로 터트려 올리긴 힘들만 이 영화 웰컴투 동막골에서는 이것들을 가능케 했는데 이 CG는 이 영화의 대표적인 CG이고 대중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 CG이기도 하다.
작업 초에는 이 장면을 모두 3D로 만들려고 했지만, 화면 중앙을 크게 차지할 옥수수를 3D로 만들기엔 위험부담이 컸을커라 생각된다. 옥수수 알갱이가 팝콘이 되는 과정의 애니메이션 자료도 많이 부족했다고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결국 크게 들어가는 옥수수는 촬영하고, 뒤에 자잘하게 깔릴 옥수수는 촬영된 팝콘 애니메이션을 참조해서 3D로 여러 다른 모양의 옥수수를 만들기로 했다.
먼저 블루스크린에 옥수수 알갱이를 대고 열을 가해 팝콘이 되는 부분을 고속촬영 장비인 액션마스터로 찍는다. 이건 화면 중앙에 크게 들어가는 주인공 옥수수가 된다.
합성 프로그램을 통해 배경의 블루 매트를 없애고 그 뒤로 자잘하게 들어가는 옥수수는 3D에서 만들어서 올린다. 컬러나 애니메이션도 역시 Shake에서 맞춰 나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