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스포츠]수상스키 수신호 안저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8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수상스키 안전수칙
수신호.
유의점 등등

목차

수상스키란?
지상연습
초보자의 출발과 회전
기타 유의 사항
안전 신호법 (safty hand sugbals )
수상에서의 안전수칙

본문내용

수상스키란?
모터보트가 끄는 힘을 이용한 수상 레포츠이기 때문에 별로 힘들 것이 없어 보이지만 의외로 체력소모가 많은 레포츠이다. 팔, 다리, 허리, 관절 등을 많이 사용해 전신 운동이 되고 보트의 속도에 비례한 물살로 인해 인체 요소 요소에 마사지가 되어 신경통에도 효과가 있다.

지상연습
수상 스키를 타기 위해서는 먼저 이론과 지상에서 기본 동작을 충분히 연습해야 한다.
수상에서의 모든 스키기술에는 기본 원칙에 대한 지상훈련이 선행되어야 한다.

1. 2인 1조가 되어 한사람은 줄을 잡고, 당겨 주면서 자세를 교정시키고 한사람은 실습을 한다.
2. 실습자는 스키봉을 잡고 바닥에 앉는다. 이때 양발을 11자를 유지하고, 무릎 사이를 주먹하나 들어갈 정도로 벌린다.
3. 실습자의 팔은 스키봉을 잡은 상태에서 곧게 펴고 무릎 양쪽 면에 댄다.
4. 시선은 스키봉 위쪽을 향한다.(절대 고개를 숙여 밑을 보면 안됨)
5. 보조자는 로프를 당겨 마치 보트가 출발하는 상황을 연출한다.
6. 로프가 당겨지면 몸도 앞으로 전진하게 되고 가슴이 무릎에 닿고 그 다음 엉덩이가 종아리에 붙게 한다.(이때 초보자들이 가장 범하기 쉬운 실수는 로프가 당겨지면 팔을 굽혀 잡아당기거나 본인의 힘으로 일어나려고 한다는 점이다. 팔을 굽혀 잡아당기면 몸이 앞으로 쏠려 넘어지게 된다.)
7. 로프가 잡아당기는 힘만으로 자연스럽게 일어난다.

초보자의 출발과 회전
지상연습이 끝났으면 실습에 들어가 보기로 하자.

1. 물 속에 들어가 스키를 신는다.
2. 보트에서 스키봉을 던져주면 나아갈 방향으로 몸의 방향을 바로 잡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