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 속 특수 효과 (몬스터주식회사)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7.05.28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이 리포트는 몬스터 주식회사에 사용되어진 특수효과에는 어떤것들이 있으며 그 특수효과들의 제작과정을 사진과함께 자세히 설명한 리포트입니다.

목차

1.캐릭터 디자인
2. 모델링
3.텍스츄어 맵핑 및 3D 페인팅
4.애니메이팅
5.렌더링
6.기타 특수효과
7.몬스터 주식회사와 픽사에 대해...

본문내용

모델링

제작팀은 토이스토리와 벅스라이프의 경험에서 터득한 기술과 지식을 기초로 제페토라는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은 애니메이터로 하여금 보다 섬세한 동작을 만들어 낼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기술적인 복잡성에 관한한 설리, 마이크, 부우는 토이스토리의 버즈나 우디보다 훨씬 복잡하였고 토이스토리2에 등장하는 완구점 주인 알 보다 30~40% 정도 섬세한 컨트롤을 요구했다.

헤어 시뮬레이션 과정

몬스터 주식회사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털에 관한 표현일 것이다. 특히 주인공 캐릭터인 셜리의 전신을 덮고 있는 털은 많은 자료조사와 시행착오를 통해 만들어 낼수가 있었다고 한다. 제작팀은 셜리를 10 FEET
의 키에, 머리에서 발끝까지 구불거리는 긴 털로 덮인 이미지로 결정하고 작업에 착수 하였다. 그리고 이러한 수많은 털을 만들어 내기 위해 헤어 시뮬레이터라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사용하였다.

셜리의 털은 단단한 스프링으로 연결된 포인터들로 이루어져 있다. 관절은 털이 얼마나 휘어질지를 결정하는 역할을 하고 포인트의 뿌리는 셜리의 피부에 고정되어 있으며, 따라서 셜리의 피부를 움직이면 털이 그것을 따르도록 제작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시뮬레이션이 끝나 후에도 진짜 털과 얼마나 비슷한가를 비교하여 본다.

예를 들어 실제의 털은 어느 정도 잡아당겨질 경우 뽑히거나 끊어지는데, 포인트와 스프링으로 이루어진 털은 무한정 늘어날 경우가 있으며 또한 캐릭터의 겨드랑이 팔꿈치, 목 등에 털이 끼는 경우, 서로 다른 방향에서 강한 힘이 작용하게 되어 털이 마구 헝클어지게 된다. 이러한 모델링상의 결점은 각각의 문제를 원인별로 분석하여 해결해 나간다. 그중 하나가 포인트와 스프링 관절을 묶어 헤어 오브젝트로 그룹화하여 최대한으로 늘어날 수 있는 길이를 설정하는 것이었다. 이렇듯, 셜리의 모피에 대한 연구 개발은 몬스터 주식회사의 제작 이전부터 시작하여 제작 중 계속해서 발생하는 문제들로 인해 멈추지 않고 계속 진행되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