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 속 특수 효과 (매트릭스3 레볼루션)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7.05.28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이 리포트는 매트릭스3에 사용되어진 특수효과에는 어떤것들이 있고 그 제작과정은 어떻게 되는지에대해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한 리포트입니다. A+ 받은 리포트입니다

목차

줄거리
[크로마키]
[CG 캐릭터]
APU 군단
센티넬

본문내용

<매트릭스3 레볼루션>은 인간과 기계를 최후 대결이 그려지는 <매트릭스> 시리즈 완결편이다. 주배경이 가상세계에서 펼쳐졌던 1, 2편과는 다르게 이번 3편은 중간계도 잠시 등장하며, 가상이 아닌 현실세계에서 우주 전쟁을 방불케 하는 기계와의 마지막 전쟁이 대미를 장식한다. 이 영화는 흥행에서는 실패를 맛보게 된다. 하지만 시각효과 면에서는 대단히 노력을 많이 한 작품이다. 기계도시, 센티넬, APU 군단 등은 만화가 조프 대로우가 그린 밑그림을 토대로 실물로 제작된 것이다. 액션 장면도 포함되어 있지만 밑그림을 토대로 만든 기계도시나 센티넬을 감상하다보면 영화의 매력에 빠질 것이다. 이 시각효과는 컴퓨터 그래픽을 이용해 만들었다. 액션장면에서는 모션캡쳐를 써서 현실적이게 만든 장면도 속속들이 드러난다.

[크로마키]
- 그린 크로마키를 해서 배경을 합성하는 방법을 택하였다.

→ 크로마 키를 이용해서 겨냥한 총에 레이저 합성을 통해 얻고자 하는 영상을 얻는다. 그리고 배경을 합성해서 앞쪽에 사물만 준비해도 되는 장점을 갖고 있어 크로마키를 많이 사용한다. 그리고 이 영화 자체가 공상 영화이기 때문에 이처럼 다양한 배경들을 직접 만들지 않고 컴퓨터 그래픽으로 완성한 것이 많았다. 디지털로 배우들의 움직임을 살피고 난후 합성을 하게 되면 더 실감나기도 하고 실수를 범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

→ 공상 분위기를 내기 위해 세트 주변을 그린 스크린으로 둘러서 촬영을 한 후 배경을 합성 하였다. 이러한 경우 카메라 위치를 잘 두고, 배경을 고려한 촬영을 해야 하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