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영화 속 특수 효과 (괴물)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7.05.28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이 리포트는 영화 괴물속에서 사용되어진 특수효과에는 어떤것들이 있고 어떤 과정을 거치면서 특수효과가 완성되는지 그 과정을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설명한 A+ 받은 리포트 입니다. 특수효과를 공부하는 학생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 영화기본정보
▷ 줄거리
▷ 내용요약
▷ 감독이 영화 <괴물>을 만든 계기
■ 감독이 말하는 영화 <괴물>에 대해
※ 도입부는 3개의 시퀀스로 구성
※ 영화의 시작
※ 괴물의 등장
※ 괴물의 등장
※ 영화는 실제 있었던 사건과 한국적 리얼리티
■ 괴물 만드는 과정
■ 괴물의 변천
■ 물리적 특수효과
■ 괴물의 습격 SCENE
■ 방역요원 뱉는 괴물 SCENE
■ 세주,세진 괴물에게서 도망가는 SCENE
■ 애니메트로닉스
■ 3D 괴물
■ 촬영현장

본문내용

■ 괴물 만드는 과정
각종 돌연변이 이미지를 한데 모아놓고 그걸 절묘하게 결합시키는 과정의 연속.
물고기와 쥐가 합체한 모습, 새우, 곤충의 모습까지 어류와 결합한 여러 형태를 고안해냈다.
8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수정에 수정을 거듭한 끝에 탄생한 괴물은 어류와 양서류를 섞어놓은 듯한 지금의 괴물이었다. 괴물의 사운드를 디자인할 때, 괴물의 피부가 내는 소리는 가죽점퍼에 물을 묻힌 뒤 비벼 소리를 내었고, 손에 젤을 발라 끈적거리게 하거나, 물오징어를 사용해 괴물이 혓바닥을 쓸 때 나는 소리를 만들었다. 괴물 목소리 디자인을 할 때, 괴물의 정체가 포유류가 아닌 어패류였기 때문에 다른 영화들처럼 단순히 포유류의 목소리를 섞는 방법으로는 효과를 얻을 수 없었다. 결국 미국의 한 업체에서 남아프리카 케이프타운의 바다사자 소리를 따온 소스를 가지고 작업을 했다. 또, 괴물의 목소리에 감정을 담기 위해 배우 오달수 씨의 목소리도 녹음, 변조, 합성했다.

■ 애니메트로닉스

보통 애니메이션(Animation)과 일렉트로닉스(electronics)의 합성어로 알려져 있지만 애니메트로닉스(Animatronics)는 애니메이션과 일렉트로닉스에 메이크업(make-up)이 합성된 단어다. 기계적인 뼈대와 전자회로를 이용해 만든 움직이는 이 기계장치(모형)에 특수 재질의 활용한 분장으로 실물과 똑같은 재질과 느낌을 덧붙인다. 그리고 모형을 무선으로 원격 조정해 출연시킨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