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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체능]보디빌딩의 요소, 웨이트트레이닝의 종류와 방법,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8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대학교 교양 보디빌딩시간의 레포트입니다.

목차

▶ 체질
▶ 스포츠와 운동의 차이
▶ 웨이트트레이닝 3대 요소(보디빌딩의 요소)
▶ 유산소운동과 무산소운동
▶ 운동의 순서
▶ 호흡법
▶ 웨이트 트레이닝의 종류와 방법

본문내용

① 벤치프레스
가슴 근력을 발달시키기 위한 첫 번째 운동 방법으로, 약 30kg 중량으로 실시하는 것이
좋으며, 1세트에 10회에서 12회로 약 3세트를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 실시방법
1. 벤치에 누워서 바벨을 오버 그립법으로 어깨넓이만큼 벌려서 잡고 준비 자세를
취한다.
2. 양손으로 바벨을 들고 팔을 편 상태에서 지지하여 가슴 위에서 시작하여 바벨의 무게
를 지탱하면서 천천히 가슴에 닿기 전까지 내린다.
3. 내린 동작에서 다시 팔꿈치를 완전히 편 위치까지 천천히 올린다.
4. 바벨을 밀어 올리면서 숨을 내쉬고 내리면서 숨을 들이마시면 되고, 리듬감 있게 반복
운동을 실시한다.
▶ 주의사항.
1. 양손에 잡는 위치는 어깨 넓이 정도를 유지해야만 한다.
2. 벤치에 등을 확실하게 고정시켜야만 된다.
3. 올리는 동작에서 팔꿈치를 완전히 펴야만 하며,
가슴 위치에서 올리고 내리는 동작을 반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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