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식생활]세계의 식사예절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7 한글파일한글 (hwp) | 15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한국을 비롯한 중국, 일본, 프랑스, 이탈리아, 몽골, 태국, 인도 8개국의 다양한 식사예절과 사진자료가 다양하게 제시되어있습니다.
총 15페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목차

1.한국
1) 일반적인 식사예절
2) 어른을 모시고 식사할 때
3) 상차림 규칙
4) 도구 사용법
2.중국
1) 일반적인 식사예절
2) 도구 사용법
3) 요리 먹는법
3.일본
1) 일반적인 식사예절
2) 도구 사용법
3) 요리 먹는 법
4) 상차림
4.프랑스
1) 식사 전 예절
2)식사시 예절
3) 기타 식사예절
5.이탈리아
1) 기본 식사 예절
2) 식사 코스
3) 스파게티와 식사예절
6.인도
1) 기본 식사예절
2) 음식
7.몽골
1) 수태차
2) 델
3)음식을 먹을때
3.태국
1) 일반적인 식사예절
2) 식사 도구
3) 음식

본문내용

4. 프랑스

1) 식사 전 예절

① 손님들이 모이면 주인은 아뻬리티프(식전에 식욕을 돋우기 위해 마시는 술)를 권한다. 준비된 술의 종류를 주인이 말해 주므로 원하는 술을 골라 받아 마신다. 두 번째 잔은 다른 것으로 마셔도 되지만 더 이상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안주도 주인이 권하면 들도록 한다.
② 프랑스인들의 식사는 매우 길다. 포도주를 마시면서 이야기를 많이 하며 먹기 때문에 다른 집에 초대되었을 때는 이야기에 동참하여 분위기를 맞추어 주어야한다. 그러나 입에 음식을 넣고 이야기하지는 않도록 한다.

2 식사시 예절

① 아뻬리티프를 마셨으면 주인은 식탁에 앉기를 권한다. 주인이 개인의 취향, 화술 등을 고려하여 전체가 대화에 참여하도록 자리 배치를 한다. 사람이 많을 경우 이름표가 미리 놓여져 있기도 한다. 자리 배치는 상석인 남자 주인의 오른편에 주빈이나 최 연장자를 앉고, 남녀가 번갈아 앉으며, 한 가족이 연이어 나란히 앉지 않는다. 자리 배치를 받으면, 곧바로 앉지 말고, 주인과 주빈이 앉은 후에 앉도록 한다. 앉을 때는 식탁을 향해서 섰을 때 의자의 왼쪽에서 앉고 식탁과 너무 멀리 떨어 지지 말고, 의자 등받이에 기대지 않는다.
② 의자에 앉아 식사를 하기 전에는 손은 자연스럽게 식탁 위에 놓거나 무릎 위에 올려놓는다.
③ 냅킨은 요리가 나오기 시작 할 때 펴는데, 이등분해서 접은 후 접힌 끝단이 밖을 향하게
.
.
.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