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마라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7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본문내용 요약과 느낀점
열심히 했어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금의 우리 젊은이들은 꿈, 비젼, 사명..이런 말들을 그 어느 때 보다 많이 듣게 되는 시대인 것 같다. 이런 말들은 많이 들어 온 만큼 꿈, 비젼 ,사명이 현재 우리에게 중요하고 지금 내가 가진 것은 없더라도 꿈만이라도 있다면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도 있듯이 꿈을 갖는 일이 꼭 필요 하다는 것은 누구나가 안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단지 그 사실을 안다는 것이 아니라, 그 앎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이다. 그러나 요즘의 청년들의 실태는 실업률이 극에 달하고 자살률도 해를 더해갈수록 높아만 지고 있다. 자신을.. 자신의 꿈을 포기하는 이들이 하루에도 수십, 수백에 이르는 것이다. 꿈을 포기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꿈을 찾지도 못해 술과 담배, 게임을 즐기며 젊은 날의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들도 부지기수다.
이 책의 저자인 원 베네딕트는 ‘느헤미야서’를 읽으며 이 책을 써 내려갔다. 선교사인 그는 여러 선교 중 자신에게 감동이 가장 큰 청소년 선교를 자신의 사명이라 여기며 그 사명을 위해 “청소년의 사명”이라는 주제로 이글을 쓴 듯 하다. 곳곳에 청소년들의 선교 사역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자신이 청소년을 바라보는 시선을 나타내고 있었다. 그는 정욕과 물욕에 빠져 자신의 정체성을 찾지 못하고 꿈이 없어 방황하고 있는 이 시대의 수많은 청년들을, 아니면 꿈을 꾸고 그것을 이루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이들을. 혹은 현제 자신의 모습에서 회의를 느끼며 좌절과 절망 속에 있는 제대로 살고 싶은데 아무런 힘도 없고, 희망도 없고, 소망도 없다고 느끼는 이들에게 성경을 통해 알게 된 자신의 생각을 피력하여 그들의 방황이 끝나기를 바라고 있다. 하나님의 자녀로서 어떠한 시명을 가져야 할지 어떠한 인생을 살아야 할지 삶의 기준이 될 만한 지침서를 제시한 것이다. 그는 이 책을 통해서 청년들이 무의미한 시간을 보내는 지루한 인생이 아니라 `영향력 있는 인생`이 되고자 하는 꿈을 갖고 확고히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한다. 우리는 보잘 것 없지만 우리를 지으신 그분이 위대하시기에 우리는 영향력 있는 위대한 백성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 그는 52일 만에 무너진 예루살렘 성벽을 완벽하게 재건해 냄으로써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완수하고 이스라엘 안에 부흥을 주도한 느헤미야를 통해 한반도의 미래이자 소망인 청소년들이 사명과 비전을 깨닫고 일어나 한반도의 부흥을 주도하기를 도전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