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환경]푸른 광안리 가꾸기

저작시기 2006.04 |등록일 2007.05.26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광안리 해수욕장의 현황과 개선방향

목차

1.서론
2.본론
-광안리 주변 녹지 조성-
1)남천 벚꽃 축제
2)송림공원 조성
3)해변 테마 거리
3.결론

본문내용

1.서론
광안리 해수욕장은 부산의 3대 해수욕장 중 하나로 양질의 모래사장과 사시사철 다양한 축제로 젊은이들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들이 즐겨 찾는 부산의 관광명소이다.해수욕장은 총면적 82,000㎡, 사장길이 1.4㎞, 사장 폭은 25∼110m이며 금련산 에서 내린 질 좋은 사질에 완만한 반월형으로 휘어진 사장은 전국적으로 이름나 있다.
하지만 광안리는 다른 해수욕장에 비해 녹지 공간이 부족 한게 사실 이였다.
현재 많은 노력의 결과, 광안리는 변화되고 있다.

2.본론
-광안리 주변 녹지 조성-
1)남천 벚꽃 축제






-남천 벚꽃축제 :
광안리 근처 아파트 단지-
광안리해수욕장 오른편에 위치한 남천동의 남천벚꽃축제는 91년부터 시작된 부산 최고의 벚꽃축제로서 해마다 벚꽃이 피는 매년 4월초에 개최된다. 인근의 광안리해수욕장과 연계되어 개최되는 이 축제는 봄의 정취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부산의 유일의 벚꽃축제이다. 이곳의 벚꽃나무는 79년 입주하기 시작한 삼익비치아파트 주민들이 단지 전역에 녹화사업의 일환으로 벚나무 1,100여 그루를 심었으며, 지금은 평균수령이 20년 정도가 되어 꽃이 만개하는 시기에 맞추어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대단위 고층아파트 사이로 활짝 핀 벚꽃의 화사한 자태는 모든 시민들의 경탄을 자아내고 있으며, 세월이 흐를수록 점차 부산의 명물로 꼽힌다.

2)송림공원 조성







-초기 녹지화단- -현재 녹지화단-


‘푸른 수영 가꾸기’사업의 일환으로 백사장 주변을 정비하여 이용객들이 산책도 하고 쉴 수 있는 녹지 화단을 조성 하였다.
해운대해수욕장의 송림처럼 넓진 않지만 좁은 공간에 효율적으로 조성하였다.
처음 공원이 조성 되었을 때는 몇 그루되지 않는 나무로 볼품없었지만 점차 해송의 수를 늘려 푸르게 가꾸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