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생애주기 영양학 케이스 스터디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에이뿔~~

케이스 스터디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민이의 지날 1달간 체중증가는 적절한가?
민이의 출생시 체중은 3kg으로 신체 발육 표준치와 비교곡선으로 파악한 결과 처음 체중은 25백분위이고, 2개월 일 때의 체중은 5.4kg으로 50백분위수이다. 체중이 95백분위를 넘을때 비만을 의미하므로 민이의 체중증가는 적절하다. 그러나 이런 상태로 계속 몸무게가 증가할 경우에는 비만이 될 위험성이 높다.
2. 민이의 체중이 출생체중의 2배가 되는 때는 언제 쯤 될 것이라고 예상되는가?
출생 후 3개월이 지나면 출생 체중의 2배가 된다. 민이의 출생시 체중은 3kg으로 소아발육표준치와 비슷하므로 비슷한 성장추이를 나타낼 것으로 생각된다.
3. 민이의 지방축적과 체조성에 대해 어떤 말을 해줄 수 있나?
이 시기는 체지방이 축적되는 시기로 걱정을 안해도 된다. 또 민이의 열량 섭취는 정상이고 체중도 정상이므로 과체중이나 비만으로 보기 어렵다. 팔과 허벅지 부분이 통통해 보인다고 걱정되지만 아직 신체적 성장이 모두 일어나지 않았고 팔과 다리의 성장은 계속 진행 되므로 벌써부터 통통하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어보인다. 단, 체중은 정상이나 체중 증가의 속도가 빠르편으로 계속 이 증가 추세를 유지하면 비만이 될 수 있으므로 적잘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한다.
4. 어렸을때의 영양과 성장상태가 어른이 된 후의 만성 질병에 대한 위험율과 관계에 대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