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감상문]샘 닐의 스페이스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샘 닐의 스페이스를 보고 쓴 내용입니다.

목차

1. <Space - with Kim>
2. 우리의 고향, 우주
3. 병 주고 약 주기
4. 또 다른 우리를 찾아서
5. 나아가자, 우주로
6. “나”라고 하는 작지만 큰 우주

본문내용

2. 우리의 고향, 우주
“Where are you from?”
이 질문을 받으면 우리는 각자 자신의 출신지를 말할 것이다. 하지만 다시 한 번 생각해보면 이 질문은 우리는 어디서 왔는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을 하게 한다. 과연 우리는 어디서 왔을까. <Space - with Samneill>(이하 <Space>)에서는 그 해답을 외계 생명체설을 들고 있다. 우주에서 날아온 운석이 지구에 충돌하면서 그 운석에 함께 묻어온 원시생명체가 지구에 정착하면서 생명의 근원이 되었다고 한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외계 생명체설은 가설치고는 우연성이 좀 심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원시 지구는 대기권이 거의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크고 작은 운석들이 지구에 떨어졌을 것이다. 하지만 그 운석 중에 얼마나 많은 생명체가 있기에 전 지구에 생명체가 생겨날 수 있었을까. 이런 점에서 약간 의문이 들기도 한다. 내가 생각하는 생명의 발생은 외계 생명체설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르다. 지구에 운석이 충돌하면서 그 열과 에너지로 물질의 합성이 일어나 생명체가 나타났을 것이라는 추측이다. 우주가 빅뱅이라는 최초의 폭발에서 발생했다고 하는 것과 같이 무언가 발생하려면 큰 폭발과 같은 거대한 에너지의 방전현상이 필요한 것 같다. 이것에 굳이 이름을 붙이자면 운석 충돌설이라고나 할까. 이미 나와 있는 가설일지는 모르겠지만 나의 생각은 그렇다. 물론 내가 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타당성 있는 근거를 대거나 체계적인 연구를 통한 증명 따위는 하지 못하고, 그저 의견을 내보았을 뿐이다.
만약 다시 한 번 당신에게 “Where are you from?”이라는 질문이 날아온다면 어떻게 대답할 것인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