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체능]패션의 주기와 나의 패션생활에서 패션주기의 활용방안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6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현대 생활에 있어서 패션의 변화 주기와 그러한 패션의 변화주기에 따른 활용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패션의 변화 주기에 대한 설명은 여러 자료를 통해서 찾아썼고 활용방안 또한 다양한 자료와 더불어 개인적인 경험에 비추어 작성했습니다.

목차

★ 패션의 주기
1. 도입기
2. 상승기
3. 절정기
4. 쇠퇴기
5. 폐지기
★ 나의 패션 생활에서 패션주기의 활용방안

본문내용

사실 나는 패션의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긴 하지만 그런 흐름에 편승하는 편은 아니다. 패션에 대한 관심이 많고 다양한 패션잡지들을 정기적으로는 아니어도 자주 구매해서 보며 최신의 패션 흐름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아직은 학생이라는 사회적 신분(?)의 제약과 언제나 기대에 못 미치는 나의 신체적인 결함(크지 않은 키, 작지 않은 머리 등) 때문에 최신 트렌드의 스타일 보다는 언제나 무난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편이다. 이런 스타일은 컬러나 디자인에서 빠르게 변화하지 않고 어느 옷에나 크게 미스 매치되지 않으며 또 내가 좋아하는 단정하고 깔끔한 모습의 연출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크게 남들의 시선을 끈다거나 Stylish하게 보인다고 할 수는 없다.
나는 심플하고 모던한 옷의 선택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과감하고 독특한 액세서리- 예를 들어 모자와 같은- 들을 가끔 활용한다. 액세서리는 평소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과 크게 벗어나지 않는 범위에서 다양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는 데 조금은 단조로워 보이고 평범해 보이는 스타일에 포인트를 줌으로써 좀더 Stylish하게 보일 수 있다. 액세서리는 옷보다 유행의 사이클이 짧지만 더 쉽고 가볍게, 조금 더 실험적인 연출을 할 수 있다.
최근에 패스트 패션이라 불리는, 가격이 저렴한 최신의 유행을 급속하게 바꿔가며 소비하는 패션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