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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생활과 다이어트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6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우선 올바른 식생활 실천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그동안의 나의 식습관과 비교해서 어떠한 점이 잘못되었는지 체크하고, 반성해 보는 기회를 가져보려고 한다. 우리가 고쳐야 할 식습관에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목차

Ⅰ. 서론
1. 식생활의 기본원리 ……………………………………… - 1 -
2. 올바른 식습관의 형성 ………………………………… - 1 -
3. ‘식품구성탑’을 이용한 식생활 ………………… … - 2 -
Ⅱ. 본론
4. 나의 식습관 상태 …………………………………… - 3 -
5. 나의 하루 식단 - 칼로리 분석 ……………………… - 4 -
Ⅲ. 결론
6. 자료참조 ……………………………………………… - 7 -
7. 레포트를 마치며 ……………………………………… - 8 -

본문내용

4. 나의 식습관 상태
나의 평소 식단습관을 알아보고 체크하여 잘못된 습관을 고치는 것은 어떠할까?
이름성별나이신장체중활동정도xxx여1916350 Kg가벼운 활동
비만도식이섭취상태건강연령귀하의 체중은 정상상태입니다. 현체중을 계속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식이섭취상태는 100점을 만점으로 하였을때 77점이며 이는 개선요망에 해당됩니다. 현재 귀하의 실제 연령은 19세이지만, 기초자료를 토대로 종합적으로 평가한 건강연령은 20세에 해당됩니다. 질병유무건강지수음주량당뇨 : 없음
고지혈증 : 없음
고혈압 : 없음
빈혈 : 있음귀하의 건강지수는 100점을 만점으로 하였을때 73점이며 이는 양호에 해당됩니다. 귀하의 마시는 술로 인해 얻는 열량은 없습니다.
◎ 건강프로필
바른식생활개선이 필요합니다.비만도정상입니다.흡연정도양호합니다.음주정도양호합니다.고혈압양호합니다.영양섭취상태개선이 필요합니다.자동차안전양호합니다.혈중콜레스테롤양호합니다.스트레스개선이 필요합니다.운동정도개선이 필요합니다.
도움말
건강 프로필이란?각 개인의 여러가지 건강 위험요인에 대하여 스스로 건강체크를 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권장사항을 개선하여 건강증진에 힘쓰시기 바랍니다. 식사는 하루 생활의 원동력이므로 건강을 위하여 세끼 식사를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규칙적인 식사는 일상생활의 항상성 유지와 위장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과식은 위장에 부담을 줄 뿐만 아니라 비만의 원인이 되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이섭취분석
권장단위열량(칼로리)곡류군어육류군채소군지방군우유군과일군1800956412실제섭취단위17789.24.23.55.01.51.0귀하의 섭취형태를 보면 총 섭취열량은 적당합니다. ◎ 식이섭취상태
식품군판정도움말1군
곡류군적당귀하는 곡류군을 알맞게 잘 드시는 편입니다. 곡류군 1단위는 밥 1/3공기, 식빵 1쪽, 국수 1/2공기, 옥수수 1/2개 또는 인절미 3개 등에 해당됩니다. 2군
어육류군부족귀하는 어육류군을 1단위 부족하게 드시는 편입니다. 어육류군 1단위는 육류로 탁구공크기 하나 정도, 생선 1토막, 새우(중하) 3마리, 치즈 1.5장, 계란 1개, 또는 두부 1/6모 등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이 중 1단위를 선택하여 추가로 더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3군
채소군부족귀하는 채소류를 부족하게 드시는 편입니다. 권장량보다 2.5단위가 부족합니다. 채소군 1단위는 콩나물 등의 나물류 1/2 접시, 또는 김구이 8쪽, 또는 김치 1/2접시, 또는 오이, 당근 등의 생채소로 1/2개 정도등에 해당됩니다. 귀하는 이들 중 2.5단위를 선택하여 추가로 드시기 바랍니다.4군
지방군과잉귀하는 지방군을 너무 많이 섭취하시는 편입니다. 지방군을 과잉섭취하시면 비만이나 고지혈증 등의 위험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지방군 1단위는 땅콩 10개정도, 마아가린이나 버터 1.5스푼, 호두 1개, 또는 마요네즈 1.5 작은스푼 정도에 해당됩니다.5군
우유군적당귀하는 우유군을 너무 많이 섭취하시는 편입니다. 권장량에 맞게 약간 줄여 드세요. 우유군 1단위는 우유 1컵(팩), 두유 1컵(1팩), 분유 5큰스푼 등에 해당됩니다. 6군
과일군부족귀하는 과일군을 부족하게 드시는 편입니다. 권장량보다 1단위가 부족합니다. 과일군 1단위는 귤 1개, 사과 1/3개, 바나나1/2개, 토마토 1개, 참외 1/2개 또는 과일쥬스 1/2컵 정도 등이 해당됩니다. 귀하는 이들 중 1단위를 선택하여 추가로 더 드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참고 자료

6. 자료참조
▷ 올바른 식생활
http://blog.naver.com/yamekim?Redirect=Log&logNo=140007986002
▷ 식품구성탑
http://blog.naver.com/chdl71?Redirect=Log&logNo=100016532279
▷ 식습관 체크
http://www.foodnara.com
▷ 켈로그
http://www.kellogg.co.kr
▷ 칼로리 사전
http://www.47kg.co.kr/caldic/calorybook_part_food_sub.asp?calorybig=1
▷ 영양 권장량 계산기
http://www.365homecare.com/calculator/CALNU0101.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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