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우수 평가 자료]긍정의 힘 서평, 독후감- 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6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2,400원

소개글

긍정의 힘을 읽고 책 내용 요약과 핵심내용 제시와 함께 개인적인 생각을 같이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평가를 받은 레포트입니다 처음 올리는 자료인만큼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서론- 긍정의 힘, 무엇을 말하는가?

본론- 긍정의 힘이 주는 영향력, 그 실체를 찾아서
- 긍정의 힘, 우리 삶의 원천.
- 긍정의 힘의 의미와 의의-개인적인 생각을 중심으로

결론- 긍정의 힘의 교훈과 시사점.

본문내용

인생은 고난과 역경의 연속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처하는 이러한 어려운 환경을 탓한다. 그게 인간의 본능이다. 그렇기에 인간인 것이다.
남을 탓하고 자기의 처지를 비난하고 불평하고.. 끊임없이 부정의 늪에 빠져들기 마련이다. 하지만 누구나 알듯 부정은 부정을 낳을 뿐.. 부정하고 비관한다고 인생에 하등 도움이 되는 일은 눈꼽만큼도 없다.
드러운 세상 아무도 나를 알아주지 않는 더러운 쓰레기 같은 세상이라고 생각해봐야 나아지는 것은 없다. 그렇다고 날 이렇게 만든 이 세상을 찬양하고 인정하고픈 마음은 생기질 않는다.
하지만 그건 한낱 아무도 알아주지 않는 쓸모없는 자존심에 불과하다. 누구나 사람이라면 이러한 생각과 과정의 터널을 보낼 것이다.
그러한 부정의 생각과 행동들이 가져다주는 비참한 말로는 가르켜주지 않아도 경험을 통해 모두 알고 있다. 부정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것이다.
이 책은 넘어지고 쓰러지고 찢어져도 다시 일어나라고 말한다.
일곱번 넘어져도 여덟번 일어나라.. 그것만이 제대로 살 수 있는 유일한 비결이니까..
그리고 끝없는 믿음으로 하나님을 의지하라고 말한다.
그것이 긍정의 힘이 갖는 키포인트다.
그리고 중요한 또 하나 무조건적으로 이타적인 삶을 살라는 것.. 그것만이 자기가 잘 되는 길..
중요한 건 무조건 하나님만 믿고 의지한다고 상황이 나아지는 건 아니란 얘기다. 하나님이 자신을 진심으로 도와주길 원한다면 자신이 먼저 긍정의 힘을 품고 먼저 일어나서 자신의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넘어져서 엎드린채로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찾는 사람들은 절대로 하나님의 도움을 받을 수 없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