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리차드 게리엇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7.03 |등록일 2007.05.26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현 엔씨소프트에 있는 리차드게리엇에 대한 분석

목차

1. 프로필

2. 경력

3. 주요 수상 경력

4. 주요 작품

5. 리차드 게리엇이 게임 산업에 미친 영향

6. 울티마가 가지는 의미

7. 리차드 게리엇의 삶과 게임

8. 울티마의 의미

본문내용

리차드 게리엇은 오늘날 게임 산업을 이끈 개척자 중 하나이다. 1970년대부터 게임을 개발한 미야모토 시게루가 일본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라면 리차드 게리엇은 미국을 대표하는 크리에이터이다. 미야모토 시게루가 오늘날의 일본을 세계게임 강국으로 만드는 데 공헌했다면 리차드 게리엇은 미국 컴퓨터 게임 산업의 시작과 함께 하고 오늘날 이렇게 발전시킨 사람이다.
사실 1980년대 초반만 해도 컴퓨터 게임이라는 것은 그냥 한때 일시적으로 유행하고 끝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저 컴퓨터에 미친 사람들이나 즐기는 특이하고 기괴한 놀이 정도로 생각 했던 것이 1970년대 후반의 보통 사람들의 생각이였고 사실 리차드 게리엇조차 그렇게 생각했다. 그래서 그도 대학에 들어가기 전에 심심풀이로 여름방학을 이용해서 애플2 컴퓨터로 취미차원에서 게임을 개발했다. 혼자서 프로그래밍에서 그래픽까지 게임 제작의 모든 것을 담당한 그 게임이 바로 세계 최초의 컴퓨터 롤플레잉 게임으로 불리는 알카라베스(Akalabeth)이다.
반지의 제왕으로 탄생한 환타지의 세계와 테이블 토크 게임으로 불리는 던전 앤 드래곤스가 컴퓨터 속에 그대로 구현된 이 게임은 세계 컴퓨터 게임 역사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울티마는 컴퓨터 롤플레잉 게임을 대중화시킨 역작 중의 역작이다.

참고 자료

세계 최고의 게임 크리에이터 9인의 이야기
(대림출판 - 김정남, 김정현 공저)
네이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