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한국의 자수성가형 부자들을 읽고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5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한국의 자수성가형 부자들을 읽고 느낀점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자수성가한 사람들의 특별한 방법은 없습니다. 그들도 젊은날 그러한 방법을 찾다가 결국 스스로의 힘으로 일어선 사람들일 뿐입니다. 그들이 했는데 나라고 못할 일은 없을것입니다. 이 책 한권으로 성공으로 가는 길이 열리지는 않겠지만, 한 초석이 될것은 확실하다 하겠습니다. 관련 분야를 공부하시는 오늘날의 대학생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목차

* 한국의 자수성가형 부자들을 읽고
* 첫머리에
* 자수성가한 부자들의 공통점
* 서민들이 부자가 되는 부자비법
* 최신 정보를 습득하라
* 진정한 부자의 다른점
* 노력하고 노력하라
* 열정과 도전을 간직하라

본문내용

* 자수성가해서 부(富)를 일군 750여 명의 부자들과의 집중 인터뷰. 우리나라에서도 10억 이상 투자 가능한 현금성 유동자산을 보유한 부자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 특히 이들의 절반 이상은 행운형이 아닌 스스로의 노력으로 현재에 이른 자수성가형 부자들이다. 이 책에서는 자신이 50억 이상인 부자를 주로 다루고 있다. 지은이는 이들 자수성가형 부자들의 투자 노하우를 캐내기 위해 일거수일투족을 낱낱이 살펴보고 연구하여 그들의 비법을 습득했다.

하지만 어려운 점도 많았다고한다. 부자들의 특징 중 하나는 쉽게 자신이 부자라는 사실을 공개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때로는 자신은 부자 축에도 못 든다며 설문조사나 인터뷰에 응하려 하지 않았다는 것이다. 그런 사람들을 때로는 설득하고, 때로는 이해시키며 이 책을 완성하는 노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단 한 마디라도 도움이 될 만한 귀중한 정보는 놓치지 않고 적어두었다가 이 책 구석구석에 녹여놓은 작가의 정신이 대단하다.

이 책에서는 부자들의 실제 사례로 가득 차 있다. 그들의 실패와 성공 사례를 가감 없이 생생하게 전달하고 있다.

서민들이 부자가 되는 부자비법

자수성가한 부자들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들의 공통점은 남들보다 일찍이 절약과 저축, 그리고 투자를 반복적으로 실천했다는 데에 있다. 흔히 사람들은 큰 부자는 하늘이 내린다고 한다. 하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다. 왜냐하면 우리 주변에는 허리띠를 졸라매고 월급의 절반 이상을 저축하여 종자돈을 마련한 후, 투자를 반복하여 부자가 된 사람을 얼마든지 찾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 한국의 자수성가형 부자들 - 에이지21
* 공병호의 10년후 한국 - 해냄
* 청년 자기계발 보고서 - 민음사
*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 - 김영사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