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김밥의 한방식품영양학적 분석

저작시기 2006.05 |등록일 2007.05.25 한글파일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3,000원

소개글

한방식품영양학과 레포트 입니다.
김밥에 들어가는 각종 재료들을 한방식품학적으로 분석 했습니다.
유용하게 쓰세요~~ㅎ

목차

서론
본론
1.김밥재료의 효능
1)한의학적 효능
2)영양학적 효능

2.새로운 재료첨가를 통한 효과
1)음체질 에게 보다 좋은 김밥(양성식품의 첨가)
2)양체직 에게 보다 좋은 김밥(음성식품의 첨가)

결론

본문내용

*음체질에게 보다 좋은 김밥(양성식품의 첨가)
-멥쌀뿐만 아니라 율무, 찹쌀. 현미, 수수, 조, 흑미등을 사용하면 좋다.
-부추. 미나리, 무순, 고추잎, 쑥, 파슬리, 브로콜리. 고추. 피망. 양파. 달래등의 채소류를 첨가함으로써 음체질에게 보다 좋은 음식으로의 상승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향이나 맛이 강한 채소류의 경우 잘게 다지거나 썰어 밥에 섞어 김밥을 말게 되면 맛 뿐만아니라 시각적으로도 보기에 매우 좋을것 같다.
-고기류를 멀리해야 하는 환자들의 경우. 고기류를 좋아하지 않는 채식주의자들의 경우에는 표고버섯. 송이버섯, 느타리버섯, 팽이버섯등을 사용할 수 있다.
-소고기. 닭고기가 다른 고기류보다 음체질에 좋은 양성식품에 해당한다.
- 김밥재료로 치즈 또한 음체질에게 좋은 식품이다. 영야적으로는 특히 성장기에 있는 아이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므로 음체질인 성장기 어린이에게 치즈가 첨가된 김밥을 제공한다면 매우 좋을 것이다.
-밥이나 재료에 조미를 할 경우에는 참기름. 옥수수기름이 좋으며. 후추. 참깨. 현미식초등이 적합하다. 또한 초고추장이나 마요네즈. 카레등을 소스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김밥과 함께 먹는 차 종류로는 쑥차. 국화차. 유자차. 율무차. 옥수수차. 생강차. 레몬차등이 좋다.

▶(예) 현미와 수수를 섞은 밥에 홍고추와 부추를추 잘게 다져 섞고. 식초와 참기름으로 조미한다.
표고버섯, 소고기. 달걀을 옥수수기름을 이용해 조리한다.
고추잎, 달래, 치즈, 달걀지단, 표고버섯, 소고기를 김과 밥위에 놓고 돌돌 만다!!! 완성~!!
카레에 고추장을 약간 섞어 매콤, 독특한 소스를 만들어 김밥을 먹을때 찍어 먹는다.
국으로는 무맑은 장국을 이용한다.
후식으로는 유자차를 먹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