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독서감상문]`딜레마 마을에 사는 럭키씨의 성공일기`를 보고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5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딜레마 마을에 사는 럭키씨의 성공일기`를 본 후의 독후감입니다.

목차

1. 들어가기에 앞서..
2. 책의 줄거리
3. 럭키씨가 유터에게 가르친 내용들
◎ 자원 마스터 마인딩(위기를 성공으로 역전시키는 4가지 단계)
◎ 사람들의 잘못된 신념
4. 마치면서..

본문내용

1. 들어가기에 앞서..
서점에 가면 철학 서적이나 경영관련 서적 같은 “이렇게 살아라, 저렇게 살아라”하는 식의 책들을 많이 볼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그러한 책들에 대한 거부감 때문에 여러 권의 (그런 종유의)책을 읽어보진 않았다. 교수님께서 선정해주신 책 중에선 2권 정도?..따라서 이번에 읽게 된 럭키씨의 성공일기도 그러한 종류의 책이라 미리 짐작한 것은 당연한 일이었다. 다만 책 분량이 부담이 되지 않아 그나마 가벼운 마음으로 책의 첫 페이지를 넘길 수 있었다.

2. 책의 줄거리
책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딜레마 마을에 사는 유터라는 아이가 있다. ‘따분이 유터’라 불리며 또래 아이들과 어울리지 못하고 놀림 받는 주인공은 친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실패하고 선생님의 권유를 받아 작가가 되기로 결심한다. 작문 연습을 위해 들어간 학교 신문사에서도 유터는 멸시를 받으며 무리한 취재를 강요받는다. 그것은 바로 언덕위에 사는 부자 I.M 럭키씨를 취재하라는 것이었다. 아무것도 모른 채 무작정 럭키씨를 찾아간 유터는 집사를 만나고 응접실에서 기다리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유터는 초조해하며 기다리지만 오늘은 만날 수 없고 내일 오전 10시에 다시 오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유터는 매일 같이 찾아가지만 내일 아침 10시에 다시 찾아오라는 말만 계속 듣게 된다. 오기를 가지고 13일째 럭키씨를 찾아간 유터는 어젯밤 꾼 오두막꿈 이야기를 하며 럭키씨를 만나게 해달라고 한다. 그리고 유터는 13일째 되는 날 럭키씨를 직접 만나게 되는데 럭키씨는 오기를 가지고 자신을 찾아오는 그리고 어떤 영감을 가진 그런 사람을 계속 기다렸다고 이야기하며 유터를 맞이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