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미용과]모발손상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5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모발관리에 관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모발손상의 원인>
<모발손상 정도>
<모발의 손상도를 측정하는 방법>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 방법>

본문내용

모발은 같은 사람이라도 자라는 부위에 따라서 혹은 한 올의 모발이라도 그 부분(모근부, 중간부, 모간부) 에 따라 굵기가 다르므로 모질도 다르다.
이는 모발이 모유두에서 탄생하는 과정에서 그 사람의 영양상태, 건강 등의 영향에 좌우되어 굵기와 모질이 변화하는 이유 가운데 하나이기도 하며 선상 고분자인 모간부가 길게 늘어져 있어서 여러 가지 외부자극을 받기 쉬우므로 모발의 질은 변화한다.

<모발손상의 원인>

아름다운 모발을 가지려는 욕구가 강한 만큼 모발이 손상도 갈수록 심해지고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라면 잦은 퍼머, 염․탈색, 블로우 드라이어 사용, 헤어스타일링제 사용 등 물리․화학적 스트레스로 인하여 손상된 모발 때문에 손상 방지용 전문제품이나 모발을 관리해주는 전문 매장을 찾는 예가 증가하고 있다. 모발손상의 원인에는 생리적 원인, 환경적 원인, 물리적 원인 화학적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
물리적이라고 하는 것은 기술적인 자극(브러싱이나 역모)열, 등에 의한 것으로 주로 형태적인 변화를 주지만, 웨이브제나 염색제등에 의해 모발성분에 화학적 변화를 주어 질적 손상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원인들은 물리적 영향을 받으면 화학적 변화를 받기 쉽고, 역으로 화학적 변화를 받으면 물리적 영향을 받기 쉽게 된다.
그러나 퍼머나 염색이 우리의 생활과 떼어낼래야 때어낼 수 없는 것임으로 손상을 피해갈 수 는 없지만, 적당한 기술과 올바른 시술이 따른다면 다소 심한 손상을 줄일 수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