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체대탐험 비디오를 보고-죽음,세월이가면,임신

저작시기 2004.04 |등록일 2007.05.25 파일확장자압축파일 (zip) | 1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2개의 파일이 압축되어있습니다.
이런 비디오를 보고 감상문을 써오라는 과제가 대단히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처음에 쓰기 막막하실 때, 이런 자료가 있으면
훨씬 수월하게 작업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목차

인체대탐험 세월이 가면을 보고
인체대탐험 죽음
인체대탐험이란 비디오를 보고-임신

본문내용

죽음이라는 것은 무엇일까? 아직 어리다는 생각 때문인지 언젠가 죽을거라는 것을 알고 있긴 하지만 그것이 실제적으로 뚜렷이 가슴에 와 닿지는 않는다.
죽음을 목적할 기회도 없었고 할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도 그저 장례식장에 들어가 놓여져 있는 꽃과 흰 옷을 입은 아빠와 삼촌들 그리고 할머니가 계실 뿐이었다. 영화에서는 사람이 죽을 때 고통스럽게 죽는다는 걸 보여주곤 하는데 이 비디오를 보고나서 꼭 그런 것은 아니란 생각이 들었다.
죽음은 서서히 일어나고 진행되는 것이며 죽음은 받아들이는 우리의 태도에 따라서 죽음의 의미는 달라질 수 있다는 걸 알았다. 특히 Herbie가 죽음을 맞이하는 과정을 보면서 인생에 마지막에 와있더라도 최선을 다해야 하는구나 라고 생각했다.
또 Herbie의 죽음을 지켜보는 가족의 모습을 보고 많은 생각을 했는데 지켜보는 사람의 고통 또한 죽음을 직면한 사람 못지 않을거라 생각했다. 나와 함께 생활을 하고 같이 살아온 동반자의 죽음을 지켜본다는 것은 그 사람이 곧 내 곁에 없을 것이며 남은 나는 홀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죽는다는 것도 살아가면서 잘 인지하지 못하는데 죽는 기분이 어떤 것일지는 더더욱 알 수 없다고 생각한다. 죽음 직전까지 간 사람들에 의하면 죽을 때의 느낌은 육체를 떠나는 느낌과 터널을 지나는 느낌이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