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좋은 세계관에 대한 서평

저작시기 2007.01 | 등록일 2007.05.24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기독교 세계관을 바라보는 책으로 좋은 세계관에 대한 서평의 글입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1) 예배를 통해서 세우는 세계관
2) 가장 필요한 질문으로써의 세계관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이 세상에는 다양한 나라와 종족들이 살고 있기에 다양한 언어, 문화, 가치관 등이 있기 마련이다. 이러한 나라는 하나님의 손길로 인해서 흩으신 바벨론 사건으로 거슬러 올라서 볼때 이 모든 것들이 하나님의 운행아래 존재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래서 이 세상은 하나님이 다스리시는 세상이다.
하나님이 다스리고 있는 세상 속에서 사는 우리는 바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으로서 어떤 세계관을 가져야 하는지는 너무나도 중요하다. 과연 우리는 어떤 세계관으로 이 세상을 바라보고 살아가야 할 것인가? 어떤 세계관을 가져야지 올바른 신앙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인가? 그것은 바로 우리의 세계관이 하나님 중심이 되느냐 아니면 세상이나 내가 중심이 되느냐에 따라 달린 것이다.
하나님은 과연 어떤 세계관을 가진 사람에게 더 관심을 보이실까? 어떤 사람을 더 사랑하실까? 그것에 대해서 이 책을 통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과연 책 제목처럼 좋은 세계관을 가진 사람은 어떤 사람인지를 성경을 통해서 차분하게 살펴보고 올바른 세계관을 정립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2. 본론
필자는 이 책을 읽으면서 과연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올바른 세계관을 가진 사람이 무엇인가를 생각해 보았다. 이 책에서는 세계관에 대해서 먼저 생각하기 전에 서론에서 그리스도인에 대해서 먼저 설명하고 있는 것을 볼수 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을 믿고 그의 모든 삶의 영역 속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기초로 이루어진 사람이듯 우리의 세계관 또한 이것에 전제가 되어 올바른 세계관을 갖기를 바라고 있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