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인적자원관리 채용전략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4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인적자원관리 채용전략

목차

1. 조직내 모든 계층을 인재로 충원하라
2. 항상 인재를 찾아 나서라
3. 아주 다양한 인재풀을 이용하라
4. 새로운 채널을 창조적으로 개발하라
5. 원하는 사람을 얻고 싶다면 보상규칙도 파괴하라.
6. 결점 없는 판매 과정을 실행하라.
7. 회사의 각 부문에 걸맞은 채용전략을 개발하라.
<느낀점>

본문내용

1. 조직내 모든 계층을 인재로 충원하라
- 모든 자리를 내부충원으로 채우는 것이 불가능해짐 ⇨ 경쟁사의 인재들을 급습
1) 임원진 외부 영입의 장점
(가) 정기적으로 새로운 사람들을 데려오는 것은 인재에 관한 회사의 기준을 끊임없이 조정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
(나) 새로 영입된 사람들은 그 회사에 신선한 태도, 새로운 시각,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함.
※외부로부터의 고용이 자사 직원들에게 개발과 승진의 기회를 약속하는 것과 모순이지 않는가? 10~20%의 결원을 외부인력으로 채우는 것은 내부인력을 위한 진급의 기회를 좀 줄이기는 해도 현저히 감소시키지 않는다. 오히려 중간급 이상의 자리에 일류 리더들을 데려옴으로써, 부하 직원들에게 칭송받는 역할 모델을 제공할 수도 있다.
2) 중간급 이상의 관리자 영입에 따르는 위험을 줄이기(외부인력 고용의 성공률 높이기)
(가) 그 조직의 항체거부반응을 줄이기 위해 문화적인 적합성을 심사하라.
(나) 새로 고용된 임원진 각각에게 사려 깊은 동화과정을 제공하라
(다) 새로운 임원들이 자신의 내적인 네트워크를 만들고 그 조직의 문화적 개성을 이해하도록 도와야 한다.
3) 신입사원 채용은 시스템에 촉진제가 된다
- 중간관리자급과 임원급에 인재를 보강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이나 신입사원 수준에서 인재를 유치하는 것도 중요하다. 젊은 인재들을 꾸준히 회사에 공급함으로써 장래에 그 시스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다.

2. 항상 인재를 찾아 나서라
- 관리자층의 인재에 대한 과수요 ⇨ 지속적인 인재 사냥의 필요
1) 지속적 인재 고용의 효과적 수행 방법
(가) 후보자에게 적합할 직무의 종류를 확인하고 그 직무에 공석이 생길 때까지 그 사람과 지속적으로 연락을 취하라.
(나) 현재에는 특정 직위에 공석이 없다 하더라도, 일단은 그 직위를 염두에 두고서 그들을 고용하라.
(다) 중간 관리자와 임원으로 새로 고용된 직원들에게 알맞은 직무를 만들어 내거나 점찍어 두라.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