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정규시장시간 외 주식거래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3 한글파일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고려대학교 증권관련 수업시간에 작성한 자료입니다.
글자크기10 문단간격160이며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성적은 A+이며 두페이지 내로 작성하라는 제한사항이 있어
두페이 빡빡하게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정규시장시간 외 주식거래에 대하여

1. 장마감 후 시간외거래

2. 시간외 단일가거래

3. 장시작 전 시간외거래

4. 동시호가

5. 예약주문에 대하여

본문내용

정규시장시간 외 주식거래에 대하
1. 장마감 후 시간외거래
정규시장(오전08:00~오후15:00)이 종료되면 종가에 대해서 장 마감 후 시간외거래(오후15:10~15:30)가 가능합니다. 정규장 종가로 운영되기 때문에 별도의 호가가 공개되지 않으며 정규장의 호가들이 그대로 나열되어 조회가 되며, 시간외거래에 따른 호가는 현재가 화면(호가부분) 아래 시간외거래에 참여한 총매수/매도 잔량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시간외 단일가거래
정규시장 마감 후 시간외 종가시간이 종료된 후 시간외 단일가(오후 15:30~ 18:00)는 금일 종가에 대해서 +5%,-5% 가격제한폭 안에서 매매가 가능하며, 주로 증권사 HTS프로그램에서는 시간외단일가 화면을 별도 화면으로 운영하여, 호가, 변동량 등의 데이터를 확인하면 주문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3. 장시작 전 시간외거래
1) 정규시장 개시 전 시간외 거래(오전7:30~오전8:30)는 전일종가로 상대 물량이 있는 경우 실시간 체결 됩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빨리 주문 넣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2) 주문의 가격을 정할 때 시장가나 상한가 주문 모두 증거금을 상한가로 잡기 때문에 체결되는 금액이나 시간상에서 다른 점은 없습니다.
3) 종목이 상한가나 하한가로 형성될 경우 동시호가 주문은 거래소는 시간우선이 적용되지 않고, 장 개시 후 라도 동시호가에 쌓였던 물량 전체가 체결될 동안은 수량배분에 따른 체결을 따르며 장 개시 후 들어온 주문은 시간우선이 적용됩니다. 코스닥은 동시호가주문은 장 개시 전까지만 수량배분방식을 택하며, 장 개시 후엔 접수시간 순서에 따라 체결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즉, 간단히 말씀드리면 동시호가 시간에 상한가 종목의 물량을 잡기 위해서는 최대한 많은 수량 , 최대한 빨리 주문 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참고 자료

직접 작성 및 각종 참고자료 인용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