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서평]너는 무엇을 위해 살래 - 서평.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너는 무엇을 위해 살래]라는 책의 서평입니다.

목차

1. 간단한 줄거리 1page
2. 느낀점
3.수강 과목과의 연관성

본문내용

이 책은 가장 큰 목적은 공부보다 먼저 해야 할 아름다운 인성계발이다. 그래서 자신을 바로보기 위한 `자기인식`으로 시작한다. 스스로를 돌아보고, 계획을 세워 자신에게 부족한 면을 채워나갈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 책의 목적이다.
인성에는 여러 가지 것들이 있겠지만 남에게 [배려]를 하고, 자신의 [선택]에 대해서 [책임]을 지고, [인내]하고 [용서]하는 과정. 자신은 매우 소중한 존재 이므로 [건강]에 관한 내용, 스스로에게 솔직해지는 [정직], 올바른 길을 알려누는 기준인 [정의], 누구나 가지고 있는 문제에 관해서 해결의 방법을 알려주는 [문제해결]. 무엇보다도 사람사이에서 중요한 [관계], 모두에게 소중한 존재인 [존중]등에 관해서 이야기를 한다.
각 장에는 특정한 자질에 대한 설명이 있는데, 과거와 현재의 위인과 유명인사들이 남긴 지혜의 말을 인용하고 생생한 사례를 소개하여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또한 `만약 나라면 이럴 때 어떻게 할까?` 라는 문제를 통해서 독자들은 딜레마에 빠질 수 있는 문제를 미리 생각해보도록 자극받고, 현명한 해결책을 모색하고 올바른 의사결정을 위한 기술을 연마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집이나 학교에서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함께 해볼 수 있는 `수행활동`에는 조사, 연구, 발표 등 학습에 직접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것부터, 기존의 형식적인 수행평가를 좀더 적극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봉사활동이나 게임 등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
.
.
.
.
자기 자신에 대해서 알고, 그 다음에 타인을 알고, 그와의 관계를 어떻게 이끌어 나가서 자신의 인성을 높일 것인가. 결국 이것은 자신의 가치와도 연관되는 문제이다. 이 모든 것을 현명하게 대처하고 헤쳐 나간다면 자신의 가지를 높이는 일도 그다지 어렵지는 않을 것이다. 책에서 나온 대로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용서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맺는 것. 그것이 우리의 삶에서도 가장 중요한 일이 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