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골프 용어, 기술, 트레이닝 법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골프에 대해서...

목차

목 차

골프의 기본기술

골프 용어

골프 트레이닝 방법

본문내용

골프의 기본기술

땅 위에 멎어 있는 골프공을 히트하는 데는 어떠한 타격방식을 취하든 자유이나, 거리와 방향의 양쪽을 올바르게 정하려면 클럽을 일정한 궤도에 맞추어 스윙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므로, 스윙의 기본적인 원칙은 거의 정석화 되어 있다. 다만 플레이어의 체격이나 역량은 천차만별이므로 그 차이에 따라서 지엽적 조정이 가미될 뿐이다. 따라서 일류 프로들이 얼른 보기에는 이질적 스윙을 하고 있는 듯이 보이지만 사실은 중요한 포인트, 특히 임팩트에서는 꼭 들어맞는 타법을 하고 있는 것이다. 요컨대 골프스윙은 팔과 클럽에 의한 원운동이며, 공이 나는 것은 그 궤도상에 있는 공이 클럽헤드에 의해서 쳐내어지는 수동 작용에 지나지 않는다고 이해해야 할 것이다.

 그립(grip)

클럽과 인체를 결합시키려면 양손으로 클럽을 쥘 필요가 있는데, 이 쥐는 방식이 그립이며, 올바른 그립은 가장 기본적인 자세이다. 그립에는 다음의 3종류가 있는데, 어느 경우이건 오른손잡이인 사람은 오른손이 왼손보다도 아래쪽인 헤드에 가까워지므로, 그 때문에 오른쪽 어깨가 조금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자연스런 형태가 된다.
⑴ 내추럴그립(natural grip) : 야구의 배트를 쥘 때처럼 10개의 손가락 전부로 샤프트를 쥐므로 베이스볼그립이라는 별칭도 있다.
⑵ 인터로킹그립(interlocking grip) : 오른쪽 새끼손가락과 왼쪽 집게손가락을 서로 꼬아서 쥐는 방식인데, 손이 작고 손가락이 짧은 사람이 이 방식을 쓰면 양손의 죄는 힘이 강해지고, 스윙 중에 느슨해지지 않는 효과가 있다.
⑶ 오버래핑그립(overlapping grip) : 오른손 새끼손가락을 왼손 집게손가락 위에 덮어서 쥐는 방 식인데, 오른손잡이인 사람은 왼손잡이에 비해 오른쪽 손이 강하므로 그것을 제약하고 양손의 일체화를 기하는 데 유효하다. 영국의 해리 버든이 이 그립을 유행시켰기 때문에 버든 그립이 라고도 불리며,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 어느 경우이든 손가락을 주체로 해서 쥐는 방법을 핑거그립(finger grip)이라 하고, 엄지손가락이 붙어 있는 부분인 손바닥으로 쥐는 것을 팜그립 (palm grip)이라 한다. 또, 표준그립을 스퀘어그립, 오른손을 펴고 왼손을 덮씌운 것을 스트롱 그립, 반대로 오른손을 약간 씌운 듯한 것을 위크그립이라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