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성공한 CEO로 나가는길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3 한글파일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성공한 CEO로 나가는길

본문내용

기업에서 성공자라면 누구일까? 바로 누구나 꿈을 꾸고 있는 최고경영자다.
직장인이라면 간절히 도전하고 싶은 자리다. 최고경영자, 도대체 이들에겐 어떤 DNA가 자리를 하고 있을까? 이들의 DNA를 나름대로 꼽으라면 <열정>이 아닐까 한다. 이 열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일>에 대한 열정과 자신의 <브랜드 만들기>에 대한 열정이 무엇보다 앞설 것이라는 생각이다.
기업과 조직의 CEO는 개인을 벗어나 한 기업의 얼굴이자, 브랜드다. 가령 삼성의 윤종용 부회장, 황창규 사장, 이기태 사장, 국민은행의 김정태 전 행장, 포스코 이구택 회장, 유한 킴벌리의 문국현 사장 하이닉스 반도체 우의제 사장 등등 이름만 들어도 다 아는 세상이다.  우리가 연예인들에게 호기심을 갖는 것 처럼 그들의 일거수일투족에 관심을 갖게 되고 그들의 소식은 하루가 다르게 언론에 보도되기도 한다.
 
나아가 이들은 젊은이들의 성공모델이 되기도 하면서 기업 경영계의 랜드 마크가 되기도 한다. 뿐만 아니라 CEO는 기업의 가치이자, 한 기업의 주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렇게 보면 CEO는 위치나 자리가 아니라 한기업의 임지를 좌지우지하는 파워를 갖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성 싶다. 이런 의미에서 라는 CEO 공식이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다.
지난 해 CEO 관련 한 재미있는 조사를 한 자료가 있어 소개 한다. 이름하여 ‘반찬으로 알아본 싫어하는 CEO 유형’ 이다. 이를 자세히 소개하면 이렇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