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CEO로 나가는길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23 한글파일한글 (hwp) | 1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공한 CEO는 다르다

본문내용

생각없이 무턱대고 걷고 있는가?  "인생은 ‘하루들의 집합’이다. 하루를 장악하지 못하면 인생이 날아간다는 뜻이다. 하루를 결정하는 것은 바로 습관이다. 좋은 습관이 몇 분, 몇 시간만 잡아주어도 하루는 아주 건강해진다. 무엇이든 매일 하면 위대해질 수 있다.”
 
 성공·실패는 습관이 결정…“大家 되려면 ‘습관의 힘’ 빌려야”
잘나가는 CEO의 한결같은 목소리…“20년 습관’이 나를 만든다”
꼼꼼한 메모는 기본 중의 기본, 대화, 표정 관리까지 다듬어라
 
1인 기업가이면서 변화 경영 전문가인 구본형씨가 말하는 ‘습관론’이다. 구씨는 “대가(大家)가 되려면 반드시 습관의 힘을 빌려야 한다”고 강조한다. 그래서 모든 성공과 실패의 95%는 습관이 결정한다고 하지 않았나. 새삼 강조하지 않아도 습관은 분명히 힘이 세다. 스타 연예인이 그러하듯 기업의 CEO 역시 ‘아침에 일어나 보니’ 일약 CEO가 돼 있더란 ‘신데렐라 형’은 거의 없다.
 
오히려 뒷방 생활을 하며 인고의 생활을 거치다 허물을 벗고 개화한 ‘박씨부인 형’이 훨씬 많다. 성공한 CEO들은, 보는 사람 눈에는 잘 다려진 양복바지처럼 오로지 가속 페달만 밟으며 달려온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찬찬히 들여다보면 굽이굽이 ‘S자 코스’를 조심스럽게 운전해왔고, 크고 작은 실패의 경험을 통해 오늘의 성취를 이룬 경우가 대부분이다.
 

태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