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유형에 대하여 (깔끔편집)

저작시기 2007.04 |등록일 2007.05.21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자유형의 역사에 대해 간단한 소개
그림으로 자유형의 방법을 한동작씩 소개
잘 못된 자유형의 자세 소개
리포트를 마친 나의 소감 탑재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자유형은 1902년 영국에서 최초로 실시된 종목으로 아주 오래전엔 말 그대로 수영자 마음대로 빨리만 갈 수 있으면 되는 자유스러운 영법 즉 경기형태를 말한다.
하지만 현재는 보다 더 빠른 영법의 완성으로 영법(CRAWL) 형태로 변하게 되었다.

▶ 왜 자유형에서 크롤영법이 대중화 되었을까?
자유형의 주된 방법으로 Crawl이 사용되는 것은 교차로 진행되는 스트로크와 킥이 물에 대한 가장 효율적인 추진과 함께, 영자의 신체적인 에너지 효율, 수영중의 저항등의 관계에서 단연 효율이 가장 높은 방법이므로, 자유형에서 Crawl이 선택되는 것이다. 또한, 장거리 영법등 에서도 가장 효율적이며, 속도면에서 우세하기 때문에 자유형의 경우에는 남 1,500 여 800까지의 장거리 경영도 Crawl이 사용된다.
▶ 기본자세에 대해 알아보자

크롤은 이제까지 여러 형태로 발달 해 온 수영법 가운데 가장 스피드 있고 대중적인 영법으로서 크롤 경영에서는 참가자가 어떤 영법이든지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크롤 역시 팔 동작과 관련된 호흡의 타이밍이 매우 중요하다롤형을 연습할 때는 몸을 최대한 유선형으로 만들어주고 끌어 당겨서 나간다는 느낌보다는 수면 위로 스르르 미끄러지듯이 나간다는 느낌으로 해주며, 팔 과 다리를 최대한 늘려 릴렉스 시켜주면 한결 부드럽게 수영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몸에 힘이 들어가 엉덩이 부위가 수면 밑으로 많이 가라앉으면 안 된다.
▶ 자유형의 몸의 전체적인 자세에 대해 알아보자
자유형은 몸의 두 가지 위치를 번갈아 사용하는 영법이라고 볼 수 있다.
그 이유는 양쪽 팔을 교대로 사용하기 때문인데 이렇게 양쪽 팔이 사용되므로 서 자연스러운 롤링이 생기게 된다. 우수한 자유형 선수는 그들이 인지하던 못하던 간에 몸의 왼쪽과 오른쪽 선을 잘 이용하여 유선형으로 잘 만들어진 몸으로 물을 깨끗하게 미끄러져 나갈 수 있게 된다. 양쪽 팔이 되돌려지는 동작은 몸을 신체의 장축으로부터 롤링하게끔 해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