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포츠음료 평가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0 한글파일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스포츠음료를 비교해서평가

본문내용

-스포츠 음료는 그 이름처럼 원래 운동선수를 위해 개발됐다.
스포츠 음료의 성분은 크게 설탕, 이온, 산 등 3가지로 분류된다. 이 밖에 방부제, 향료, 색소 등이 더 들어가는데 이런 모든 것들을 물에 녹여 만든 것이다.
우리가 운동을 하면 몸을 식히기 위해 땀이 나게 된다. 운동하는 동안에 소모된 에너지가 체온을 올리고, 땀은 그 열을 내리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따라서 심하게 운동을 하면 할수록 땀은 더욱 많이 나고 몸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므로 이를 보충해 줘야 한다.
짭짤한 이 음료수의 목적은 땀으로 잃어버린 수분과 나트륨등 무기질을 보충해주는 것. 물이 몸에 흡수되려면 나트륨과 포도당이 필요하다. 이들이 충분하면 흡수가 빨라 소화기관에서 혈액으로 가는 시간이 짧아진다. 군대 같은 곳에서 땀을 많이 흘린 사람에게 소금물을 주는 것도 이 때문. 당분을 함께 먹으면 흡수효과가 더욱 좋아진다. 땀을 매우 많이 흘린 뒤 소금을 보충해주지 않은 상태로 물만 많이 마시면 몸에서 마그네슘. 칼륨 등 무기질 부족으로 경련이 일거나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부정맥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다.
스포츠 음료에는 대부분 혈액이나 체액과 같은 농도인 0.9%의 나트륨이 들어있다. 이른바 링거액이라 불리는 수액제와 비슷한 성분인 것. 또 적절한 맛과 흡수효과를 위해 당분도 들어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