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오만과 편견 줄거리 및 인물소개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0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 본 문서는 한글 2005 이상 버전에서 작성된 문서입니다. 한글 2002 이하 프로그램에서는 열어볼 수 없으니, 한글 뷰어프로그램(한글 2005 이상)을 설치하신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인물별 소개와 간단한 줄거리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롱번 마을에 베넷집안에는 제인, 엘리자벳, 키티, 메어리, 리디아 다섯 명의 딸이 있다. 다섯 딸을 가진 집안으로 베넷과 베넷부인은 딸들의 혼인 문제가 그들의 중요한 관심사였다. 어느 날 많은 재산을 가진 독신자인 빙리라는 청년이 네더필드로 이사를 온다는 소식을 듣고 베넷부인은 베넷씨를 먼저 가보라고 하는 등 그녀의 평생의 사업은 딸들을 결혼시키는 일에 여념이 없다. 베넷은 빙리 집을 먼저 가본다. 그들은 그가 얼마나 빨리 베넷가의 방문에 답해올까 추측해보고 언제 자기들은 그를 만찬에 초대할까를 결정하면서 남은 시간을 보낸다. 이웃집에 사는 루카스 부인으로부터 빙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듣고 그들은 자신이 그의 마음을 사로잡았으면 하는 희망을 품는다. 드디어 메리톤에서는 무도회가 열렸는데 빙리는 과연 잘생기고 훌륭한 신사였고 2명의 누이들과 매부, 친구 다아시와 함께 왔는데 다아시는 빙리보다 더 잘생기고 부자라는데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그러나 두사람의 무도회에 대한 태도는 달랐다. 빙리는 거기에 많은 사람들과 친하게 되었지만 다아시는 그의 태도에서 그가 오만하며 사람들을 깔보며 함께 즐기려하지 않는다는 것을 사람들이 느껴서 그를 싫어했다. 더구나 베넷부인도 그의 태도에 불쾌감을 느낀다.
그 무도회에서 제인은 빙리에게 호감을 가지게 되었는데 엘리자벳은 언니는 아무나 곧 좋아하는 경향이 있다고 나무라면서도 제인에게 착하고 순진함을 느낀다. 사실 엘리자베스는 성격으로는 그녀의 마음을 인정할 수 없었다. 파티에 대한 예기를 꺼내던 중 다아시에 대하여 그들은, 특히 엘리자벳은 그가 프라이드가 강한 사람임을 결론 내린다.
롱본 여인들이 네더필드 여인들을 방문한다. 제인이 빙리에게 호감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빙리 또한 제인을 좋아한다는 것이 사람들에게 드러난다. 샬롯과 엘리자벳은 제인과 빙리의 관계에 대해서 서로 다른 관점을 말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