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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중조절을 위한 식사학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20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체중조절을 위한 식사학,
1.체중을 늘리려면?(weight up)
2.체중을 줄이려면?(weight down)
3.베스트 체중을 유지하자.
4.근육을 감소시키지 않는 체중조절 방법
5.체중 감량을 위한 섭취방법
6.다이어트의 「적」= 변비
7.커피와 체중조절
8.참고문헌

목차

1.체중을 늘리려면?(weight up)
2.체중을 줄이려면?(weight down)
3.베스트 체중을 유지하자.
4.근육을 감소시키지 않는 체중조절 방법
5.체중 감량을 위한 섭취방법
6.다이어트의 「적」= 변비
7.커피와 체중조절
8.참고문헌

본문내용

체중조절을 위한 식사학
신체의 아름다움을 필요로 하는 종목, 체중이 많이 나갈수록 유리한 종목, 체급별 종목 등 경기 종목 특성에 따라서 체중 조절의 방법이 달라진다.
체중 조절에는 체중을 증가시키는 것과 체중을 감소시키는 2가지의 목적이 있다.
체중 증가는 소비에너지보다도 많은 에너지를 일정기간 섭취해야하므로 다이어트와 마찬가지로 힘들다. 체중감소의 경우에는 체력이 저하되거나 컨디션이 나빠지지 않도록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익혀야 한다.

1.체중을 늘리려면?(weight up)

참고 자료

2005. 서영환. 스포츠 영양. 대경북스
1989. 이영숙. 영양ㆍ체중조절 그리고 운동. 금광
2004. 백승헌. 생활단식 다이어트&건강법. 휴먼앤북스
2003. BRIAN J. SHARKEY.(윤성원). 체력과 건강. 대한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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