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문화]Queima das Fitas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19 워드파일MS 워드 (doc) | 4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포르투갈 꼬임브라 대학의 졸업생 축제인 Queima das Fitas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본론
Queima das Fitas. 일명 리본태우기 축제이다. 이 축제의 전통은 19세기의 185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Eduardo Proença-Mamede에 의하면 4학년의 마지막 시험을 패스한 학생들이 모인 그룹들은 Porta Férrea에 분과별로 모였고 Largo da Feira까지 행렬을 시작했다. 그리고 리본들은 작은 불꽃으로 타올랐던, 평지의 작은 구멍에서 마지막에 불태워졌다고 한다. 리본을 태우는 행위는 이들의 행렬에 앞서 행해진다.
Queima das Fitas는 이미 1901년에 틀이 잡힌 프로그램이다. 그 해 5월 말에 4학년 법학과학생들이 거의 20대의 자동차와 도금양과 꽃들로 장식된 말의 행렬을 조직했었다. 행렬은 Largo da Universidade에서 Baixa까지의 행로를 걸어다녀야 했기 때문에 거의 한 시간 반 정도의 시간이 걸렸다. 1학년들은 붉은 리본들과 박사학위의 학생들이 두드리는 지팡이에 실로 묶인 여러 개의 깡통꾸러미 행렬을 따라갔다. 붉은 리본은 법학과의 색을 나타낸 것이다. 몇 년 후 박사학위의 학생들은 그들의 해방을 나타내는 상징을 전하면서 1학년들의 해방교서를 읽었다: 그 상징들은 세 가지였다. 체벌용 나무막대기(옛날 학교에서 어린아이들의 손바닥을 때리기 위해 만든, 끝이 달걀처럼 생기고 움푹 파여있는 나무막대기)와 원예용 큰 가위, 그리고 몽둥이(곤봉 같은 거)였다.

참고 자료

http://www.google.com/intl/pt/
http://www.sapo.pt/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