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류의전쟁은 왜 계속되는가?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19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인류의 전쟁은 왜? 계속되는가?에 대한 일반적인 레포트로 3장 분량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목차

서론
-전쟁이 계속되어 지는 이유
본론
-전쟁의 비극
-전쟁은 이제그만
-대한민국의 안정과 세계평화를 위해
결론

본문내용

(서 론)
최근 미국유명 방송사에서 제작된 “역대지상 최대의 무기 10“ 이라는 프로그램이 방송된바 있다. 그런데 실로 놀라운 것은 1위를 차지한 것이 ”인간“이라는 것이다.
이는 단순히 인간을 사고를 바탕으로 한 전투능력을 평가한 것이 아니라 인간은 자신의 실리추구를 위해 끊임없이 싸움을 일으키고 시도한다는 뜻이 포함되어 있다.
작게는 사람과 사람의 싸움이지만 5000여년에 달하는 인류역사가 흐르면서 부족과 부족이, 종교와 종교의, 국가와 국가간의 의견이 대립하는 과정에서 무수한 전쟁이 발생하였고 그 규모도 실로 엄청나게 켜저 전쟁으로 확대되어 삶의 터전 파괴와 수많은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전쟁으로 인한 기아, 난민, 포로등 수많은 사람들의 가슴속에 지우지 못할 상처를 남겼다. 개인의 욕구가 없어지는 그날까지 전쟁은 언제든지 발생할 수 있음은 물론 우리나라는 상시 전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곳으로 우리의 확고한 대적관은 물론 올바른 안보관의 확립이 필요하겠다.

(본 론)
전쟁의 비극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해 11월, 한 방송사의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 ‘코와 윗입술이 없는 민선죽(77) 할머니’가 소개되었다. 할머니는 6·25전쟁 당시, 부엌일을 하던 중 포탄을 맞고 코와 입천장이 날아갔다. 팔의 살점을 떼어내 코에 붙이는 이식수술만 받았던 할머니는 코가 없어 입으로만 호흡을 하는 상황이라 밥도 죽으로 만들어 겨우 먹었다.
전쟁은 스물두 살 새색시의 젊음을 한순간에 앗아갔고, 몸이 약해 평생 누워 있는 남편 대신 5남매의 가장이 되어 성치 않은 몸으로 50여 년을 살아왔다고 한다. 전쟁은 이렇게 일평생 끔찍한 상처와 멍에를 지고 살아가게 하는 가혹한 후유증을 많은 사람들에게 남기는 것이다.

참고 자료

국방일보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