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트랜스 지방을 정복하자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18 | 최종수정일 2015.12.22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이 글은 요즘에 중요시 되고 있는 트랜스 지방에 대한 이모저모입니다. 트랜스 지방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과 트랜스 지방을 피해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 있습니다. 트랜스 지방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나 건강을 지키고 싶으신 분, 또는 레포트를 쓰실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서론
2. 트랜스 지방이란?
3. 트랜스 지방이 우리 몸에 무슨 짓을 하는가?
가. 마가린과 쇼트닝보다 쿠키가 더 나쁘다?
나. 트랜스 지방은 변하는 거야
다. 2007년, 비로소 트랜스 지방을 피할 수 있다!
4. 식품의약품안전청 김종욱 연구원의 어드바이스 플러스!
5. 트랜스지방 줄이기 위한 식생활 제안 10가지 ::
6. 식품별 위험천만 수치 (기준량_2000kcal 기준 2.2g)
7. [건강의료상식] 트랜스지방을 줄이는 똑똑한 식생활 제안
8. 가공식품이나 패스트푸드의 섭취를 피한다.

본문내용

1. 서론

평소에 트랜스지방을 줄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고체로된 마가린이나 버터등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 있습니다. 마가린이나 버터등 고체로 되어 있는 것이 액체기름보다 트랜스지방이 매우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그럼 생활속에서 어떻게 해야 트랜스지방으로 부터 벗어날 수 있을까요?


2. 트랜스 지방이란?

트랜스 지방은 최근에 생긴 성분도 아니며, 최근 트랜스 지방에 관련한 말도 많았다. 하지만 ‘쇼트닝과 마가린은 몸에 나쁘다’ ‘팝콘이 최악이라더라’ ‘도넛도 위험!’이라는 막연한 것이었을 뿐, 우리의 식생활을 건강하게 바꾸기에는 아직 부족했다.

3. 트랜스 지방이 우리 몸에 무슨 짓을 하는가?

트랜스 지방은 지방의 결합 형태 중 수소의 결합 위치가 반대로 변형된 것을 말한다. 단어 풀이만으로는 별로 대수로워 보이지 않지만 이것은 심혈관계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혈액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증가시키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 포화지방산보다도 몸에 해롭다. 하지만 ‘수소의 결합 차이’라는 트랜스 지방의 특징을 어떻게 알아보고 피할 수 있을 것인가? 간단한 방법으로는 버터나 라드가 아닌, 식물성 기름을 고체로 변형시킨 것을 골라내면 된다(엄밀히 말하면 트랜스 지방은 세 가지 형태가 있지만 복잡한 형성 과정과 특징은 제쳐두자). 즉, 마가린과 쇼트닝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