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예체능]조용기목사님 저 <나는 이렇게 설교한다> 정리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7.05.18 한글파일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조용기목사님 저 <나는 이렇게 설교한다> 책 요약한 것입니다.
모든 장은 아니고 몇개만 골라서 한것입니다.
도움이 되었음 합니다.

목차

<나는 이렇게 설교한다> 조용기 목사 저
제 3 장 설교의 근거
제 4 장 설교의 능력
제 10 장 설교의 분류
제 11 장 설교의 구상
제 13 장 설교의 기초
제 16 장 설교의 준비

본문내용

<나는 이렇게 설교한다> 조용기 목사 저
제 3 장 설교의 근거
1. 설교의 성경적 근거
설교는 설교자가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그대로 전하는 것이라고 하였읍니다. 여기에는 어떠한 인간적인 생각이나 견해가 포함될 수 없읍니다. 만일 설교자가 하나님의 말씀이라는 뿌리에서 벗어난다면 그의 말은 생명의 근거를 상실한 죽은 설교가 될 것입니다.
2. 설교의 원리
설교가 어떤 차원에서 다루어져야 하는지 생각해 보겠읍니다. 인간의 모든 학문은 이성으로 개발하는 것입니다. 의미로 말하면 혼을 개발하고 발전시키는 것이 바로 학문입니다.
신앙은 혼이 아닌 영으로 믿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영은 이성을 통해 살지 않고 직감을 통해서 삽니다. 묵시를 통해서 사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교도 영적인 세계의 활동이지 혼적인 이성의 세계나 육적인 감각의 세계도 아닙니다. 신앙은 순수하게 영적인 세계입니다. 그런데 영 스스로는 도저히 영의 세계를 알 수 없읍니다. 우리는 모두 영을 가지고 있읍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일, 즉 영의 세계를 알기 위해서는 예수님께서 니고데모에게 말씀하신 바와 같이 물과 성령으로 거듭나야 하는 것입니다.
성경은 이해되지 않고 믿어지는 것입니다. 과거에 이성과 감각을 통하여 아무리 노력해도 이해되지 않던 말씀들이 이제는 눈으로 보듯, 귀로 듣는 듯 확실히 믿어집니다. 그것이 바로 영의 세계요, 신앙의 세계입니다.
믿음이란 영적인 세계의 일이기 때문에 언제나 성령에 접하지 않아면 악령에 접하게 됩니다. 불교적인 악려, 마호멧교적인 악령, 이단 종파적 악령에 접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