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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조]짐볼 운동 프로그램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16 한글파일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700원

소개글

짐볼 운동에 프로그램을 짠 레포트 입니다.
짐볼에 대한 정리도 되어있습니다.

목차

1. 짐볼운동 효과
2. 짐볼운동이 좋은이유
3. 짐볼 운동 시 유의해야 할 점
4. 대상자 / 운동목적 / 주의사항 및 기타
5. 운동 설명
척추의 움직임
스트레칭 동작
몸통 강화 동작
안정성 강화 동작
상체 움직임과 강화 동작
하체 강화 동작

본문내용

□ 짐볼의 운동효과
기본적인 운동효과는 바로 균형감과 유연성의 향상이다. 이외에 척추이완이나 관절이완을 통하여 오랜시간 앉아서 작업하는 직장인, 수험생, 운전수들에게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밝혀졌는데, 공 하나로 부위별 살을 집중 공략할 수도 있다. 겉으로 보여지는 부분과 달리 이 Exercise Ball을 이용한 다양한 운동방법과 다이어트 효과는 직접 만져보고 느껴야만 경험되는 부분이다

□ 짐볼 운동이 좋은 이유
△ 매우 흥미롭고, 신체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 체중조절에 충분한 유산소 운동을 제공한다!
△ 볼 위에서 균형을 잡는 동안 자연스럽게 운동신경이 자극되어 운동조절능력이 향상 된다
△ 자연스럽게 자세 및 체형의 교정이 이루어진다

□ 짐볼 운동 시 유의해야 할 점
짐볼 운동은 10회씩 2~3회 정도 기본으로 해야 운동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가 많이 노출된 복장은 볼 표면과 마찰이 생겨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할 것. 공에 손상을 줄 수 있는 반지, 시계, 지퍼가 달린 옷 등은 피하는 것이 좋다.

□ 대상자 : 일반 성인 남녀 (성인의 건강을 위한 짐볼 운동)

참고 자료

발랜스 스트레칭 대경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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