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문]매혹당할 확률 99%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16 한글파일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매력적인 사람들이 세상의 돈과 명예와 권력을 차지한다.
99% 행복해지는 인간관계

본문내용

99% 행복해지는 인간관계
천국과 지옥의 차이는 인간관계에 있다. 협력적인 인간관계를 맺고 있다면 아무리 어려운 상황이나 일이 닥쳐도 헤쳐 나갈 수 있고 행복해질 수 있다. 반면 협력적인 인간관계를 맺지 못한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 속에서도 불행만 있을 뿐이다. 사람은 혼자서 행복해질 수 없다. 다른 사람을 돕고 도움을 받으며 관계를 맺는 가운데서만 행복해질 수 있다.
내 인생에서 소중한 20명을 꼽아보아라. 인간관계 역시 양보다 질에 우선을 두어야 한다. 자기에게 소중한 사란과 충실한 관계를 맺기 위해서 힘써야한다. 중요하지 않은 관계에 신경 쓰느라 정말 소중한 관계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아는 사람과 얼마나 신뢰관계로 맺어졌는가를 따져 보아야한다. 신뢰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강력한 접착제와 같은 것이다. 신뢰로 다져진 깊은 관계는 그 어떤 어려움이 와도 변하지 않는다.
정직과 신용을 무기로 삼아라. 좋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기본 조건은 시간을 분명하게 지키는 것이다. 시간을 지키는 것은 자기 자신의 인격, 준법성, 도덕성 및 상대방에 대한 예의, 배려, 존중 등 인간의 정신적 측면을 망라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사람들과 약속을 지키는 것을 습관화해야 한다.
행복해지려면 인간관계에 충실하라. 인간관계의 ‘충실화’란 주로 인새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사람과 관계하고 그 사람들과 깊은 신뢰를 쌓는 것을 말한다. 신뢰를 쌓기 위해서는 정직하고 겸손해야한다. 정직하지 못한 인간관계는 모래성과 같아서 언제든지 무너지게 돼 있다. 특히 성공의 과정에서 겸손을 잃어버리게 되면 중요한 사람도 같이 잃는 경우가 많다.
인간은 관계를 통해 성장하고 발전한다. 사람은 가장 어려운 순간에 받은 도움을 크게 생각한다. 힘들고 어려울 때 도움을 주고받으며 맺었던 인간관계가 가장 오래 기억된다. 인간이 사회 속에서 다른 사람을 떠나서 살 수 없다는 말은 물리적 차원보다는 정신적 차원과 더 많이 결부돼 있다.
인간은 혼자서 성공할 수 없다. 모든 인간관계에서 의존과 협력의 균형을 맞추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경제적 이익은 물론이고 높은 정신적 만족감과 기쁨을 가져다준다.
가장 가까이 있는 사람이 가장 소중하다.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때는 바로 지금 이순간이고, 가장 소중한 사람은 지금 함께 있는 사람이고, 가장중요한 일은 지금 내 곁에 있는 사람을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