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수지침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15 한글파일한글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수지침의 용법에 관해 그림과 함께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목차

평상시의 건강유지법

1. [여자의 건강조절법]
2. [간기능을 강화시키는 방법]
3. [모든 소화불량]
4. [폐와 기관지의 건강법]
5. [심장을 강화시키는 방법]
6. [중풍 예방법]
7. [손가락 염좌]
8. [발가락 염좌]

관절이 삐거나 빠졌을 때

9. [손목 염좌]
10. [발목 염좌]
11. [무릎 인대 손상]
12. [팔꿈치 인대이상]
13. [어깨 염좌]

감전,낙뢰 사고 때

14. [수지침요법의 간단한 처치]
15. [감전으로 화상을 입은 경우]

어깨의 근육통

16. [어깨의 근육통]

화재,폭발 사고일 때

17. [화재로 충격받아 놀라거나 졸도했을 경우]
18. [화상을 입은 경우]
19. [놀랐을 경우]

허리를 삐거나 잠을 잘못 잤을 때

20. 허리를 삐거나 잠을 잘못 잤을 때

본문내용

평상시의 건강유지법

1. [여자의 건강조절법]
남자의 질환보다 여자의 질환은 더욱 복잡하고 어려운 점이 많다. 여자는 특히 자궁 계통의 질환이 많은것이 특징인데, 웬만한 성인 여자들은 배꼽과 배꼽 밑에 딱딱한 적(積)이 많이 뭉쳐 있다. 이것은 위장·십이지장 부근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2. [간기능을 강화시키는 방법]
평상시에 과로해서 피로해지거나, 위장장애 즉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악화되면 누구를 막론하고 간기능이 흥분된다. 그 증상으로는 눈이 쉽게 피로하고, 매사에 의욕이 없 으며, 기운이 없고, 신경이예민하며, 옆구리가 뻐근하고, 어깨가 무겁고, 두통과 현기증이 나타나며, 간장부위를 압박하면 뻐근한통증이 나타난다.
사람은 피로하고 소화불량 증상 등이 나타나면 반드시이러한 간장질환 증상이 나타난다. 이 때에는 알콜중독·약물중독 현상과, 항상 미열과 감기 같은 증상이 떠나지 않는다. 이런 때는

3. [모든 소화불량]
신경을 많이 쓰면 스트레스에 의하여 위산이 과다 분비 되고, 교감신경 지배하의 신경은 위축되어진다. 그리고 식욕을 잃게 되고, 잘 체하고 구역질이 나게 된다. 이런 때에는 다음 의 혈처를 손톱으로 꼭꼭 누르거나, 서암뜸을 뜨고, 서암봉을 붙인다. 물론 수지침을 놓으면 더욱 효과반응이 좋다. 사람이 평상시에 건강하게 사는 비결은 위장의 기능을 조절시키는 데 있다.
누구든지 위장 의 기능만 좋아지면 어떤 질환이든지 방어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 또한 질환에 걸렸다 할 지라도

14. [수지침요법의 간단한 처치]
감전 충격으로 말미암아 의식이 없으면 인공호흡법과 아울러 열 손가락 끝에서 사혈하고, A8·12·16·18·20·22·33, E2·8, I2에 서암봉을 붙인다.

16. [어깨의 근육통]
수지침요법의 또 하나의 특징은 습관성이 전혀 없다는 것이다. 안마를 계속하면 약간의 습관성이 있어 조금만 피로해도 지압이나 안마를 받고싶은 충동이 생긴다. 또 인체에 통증이 심할 때도 그곳에서 피를 빼면 당장에는 시원하고 기분이 좋으나, 얼마 후에 재발될 때는 또 피를 빼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는 경향이있다. 그러나 수지침요법의 모든 방법들은 질환의 예방·관리·조절에 효과반응이 우수하면서도 매일 자극하다 며칠 중단해도 계속 자극해야 한다는 충동은 생기지 않는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