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의학약학]나만의 탈모예방 방법

저작시기 2007.05 |등록일 2007.05.15 한글파일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동안의 인기는 사그라들고 있지 않고 그 중, 풍성하고 윤기있는 머릿결은 동안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에 대한 관심은 전세대를 아우르는 관심사 입니다.
수필형식이고 제 생활을 토대로 하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작년에 동안대회가 열리고 46살에 강보금씨가 대학원생으로 보여 대상을 탔듯이, 올해에도 20살 더 어려보이는 사람을 찾는다는 식에 모집을 하는 프로그램을 보게되어 역시나 동안에 관한 관심은 계속되어 오고 있다고 생각된다. 나는 예비역 3년차지만 신입생이냐는 소리를 종종 듣게 된다. 그 비결 중 한가지, 탈모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을 공개하고자 한다.
대개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생기있고 탄력있는 피부 관리를 먼저 떠올린다. 그래서 다양한 피부 관리 시술을 받게 되고 규칙적인 식사와 건강에 좋은 음식들, 그리고 꾸준한 운동 등 자신에 대한 투자를 하게 되는데 여기서 한 가지 놓치는 부분이 있다. 바로 두피와 모발 관리이다. 진정한 동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는 물론이고 윤기있고 탄력있는 모발 관리가 필요하다. 티비를 켜보아도 홈쇼핑에서 파는 물품의 종류엔 앞머리‧정수리‧뒷머리의 부분가발, 두피를 매꿔주는 스프레이식의 용품, 윤기있게 보이기 위한 검은색 염색제 등이 인기리에 팔린다고 하니 나의 주장을 입증해 주는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탈모는 일시적으로 스트레스를 받거나 심한 다이어트, 질병으로 인한 탈모가 생길 수 있고 장기적으로 유전으로 인해 대머리가 될 수도 있는 등, 누구에게나 나타날 수 있으므로 무시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이유로 나는 두피와 모발에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방법을 실천하고 있어, 탈모로 고민 중인 누나에게도 조금만 신경쓰면 효과를 볼 수 있도록 추천하는 방법을 나의 일상생활을 따라가며 여기에 담아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건강한모발을위한탈모예방교과서 안제석외 (예솜출판 2007)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