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경제]일본전문여행사 여행박사의 성공요인

저작시기 2005.05 |등록일 2007.05.15 한글파일한글 (hwp) | 27페이지 | 가격 2,800원

소개글

여행박사는 누구나 한번 들어봤을 이름이다.
일본전문여행사로 요즘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아니 이미 떠오른 여행사이다.
하나투어, 모두투어와 함께 한국을 이끌어나갈 여행사. 여행박사
여행박사의 성공요인.

목차

회사소개
회사개요
여행박사의 가치와 목표
여행박사의 직원현황/전문성/직원대우/각오/목표
여행박사 조직도
연혁
고객만족경영
사회환원활동
온라인사업현황
자금흐름
네트워크
직무안내
인적자원관리
타여행사와의 비교
여행박사 관련기사

본문내용

여행박사만의 편안한 사내 분위기로 직원들의 사기충전으로 직무성과향상을 가져오고 여타 여행사와는 다른 분위기를 나타내고 있다.

여행박사에서는 100% 자신할 만큼 학력, 성별, 나이, 경력, 지방색의 차별화가 없다. 여박에 먼저 들어와서 능력을 인정받은 사람은 나이가 아무리 어리더라도 최고로 인정받는 그런 조직이다.
직원, 주임, 대리,과장, 차장,부장,이사... 로 이어지는 인사라인이 없다. 큰 의사 결정이나 팀원들의 조직력 강화 등을 위해서 크게 구분하여 팀원-팀장- 대표이사로만 구성이 되어 있다.
( 회사 내부적으로 사장의 결재를 거치지 않고 자신의 생각대로 일처리를 한다고 해서 부회장 회장으로 불리는 사람들이 있다)
그렇다고 팀장이 팀원보다 급여가 절대 높다고 보장된 것은 아니며 영업직 팀원들은 실적제이므로 급여면에서는 다른 직장보다 형편 없을 수도 있고 반면에 누구든지 최고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물론 어느 쪽이 절대적으로 옳다 그르다고 단정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내 생각은 말단에서 사장까지 서로 어려워하지 않는 편안하고 수평적인 관계가 좋다. 워크샵 디스코 타임에서.. 그 어린 직원들 사이에서 뒷짐만 지고 있기보다는 절대적으로 뒤지지 않고 춤판을 주도해가는 나이 지긋한(?) 우리 이사들의 모습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여박만의 자랑으로 여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