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아름다운 가게 봉사활동을 다녀와서

저작시기 2007.01 | 등록일 2007.05.15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아름다운 가게 봉사활동을 다녀와서 글을 적었습니다.
봉사활동 후 느낀 점에 대하여 상세히 썼기에, 레포트로 제출하기에
아주 좋다고 생각합니다.

목차

1. 활동계기와 활동장소, 활동업무
2. 봉사활동 후 느낀 점
3. 소 결

본문내용

1. 활동계기와 활동장소, 활동업무
(1) 활동계기
대학교 와서 처음으로 봉사활동을 해 보았다. 고등학교 때는 단체로 장애인 집에 찾아가 거나, 동사무소에 가서 쓰레기를 정리하는 것 등, 반강제적인 경우가 많았었다. 그리고 대학교 와서도 봉사활동을 하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그런데 봉사활동이 필요하다는 생 각에 사회봉사과목에 지원하게 되었고, 아름다운 가게에서 일하게 되었다. 참 세상이 많 이 변한다는 생각이 든다. 봉사활동이란 것이 입사에 필요하게 될 줄은 몰랐기 때문이다.
아름다운 가게를 알기 된 것은 사회봉사과목을 같이 듣는 친구의 권유로 알게 되었다. 서 로가 어떤 봉사기관을 할까하고 망설이다가 그 친구가 아름다운 가게는 기부받은 물건을 사람들에게 팔고, 그 이윤을 가난한 이웃들에게 돌려주는 기관이라고 해주었고, 그래서 아름다운 가게에서 활동하게 되었다.

(2) 아름다운가게 소개
아름다운 가게란 시민들이 쓰지 않는 물건을 기부 받아 손질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여 가난한 이웃들에게 그 수익금을 분배해주는 비영리 단체이다. 전국에 70여개의 매장이 있 으며, 각 매장 마다 간사님이라는 직책을 가지신 분들이 각 매장을 관리하신다.
내가 일하게 된 곳은 아름다운 가게 중 움직이는 가게라고 해서, 특정한 지역에 점포를 가지는 것이 아니라, 차량으로 물건을 싣고 다니면서, 매주 토요일 마다 장소를 정해서 그리고 봉사자들이 모여, 노상판매를 하는 것이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