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인문어학]예능인 게이샤

저작시기 2007.01 |등록일 2007.05.13 한글파일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일본문화에 관심이 많거나 게이샤에 대한 좀 더 자세하고 세세한 자료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목차

1.게이샤란?
2.그렇다면, 왜 게이샤가 유녀라는 인식을 많이 가지고 있을까?
3.게이샤가 되기 위해서는?
4.화려하지만 슬픈 게이샤들의 생활
5.게이샤와 오이란의 차이?
6.현대 게이샤들은?
7.일본의 마지막 정통 게이샤 계승자
8.게이샤는 엄연한 일본의 상징어

본문내용

남자를 즐겁게 해 주는 것이 직업인 게이샤. 이들은 대개 가난한 부모를 만나 남에게 팔리거나, 남편에게 버림받거나, 게이샤나 창녀의 딸로 태어난 경우가 많다. 이들의 화려한 기모노와 그로테스크한 화장은 한때 일본 여성에게 동경의 대상이었다.
게이샤에서 ‘게이’는 일본어로 ‘예술로 먹고 사는 사람’을 뜻한다. 게이샤는 철저하게 한 남자의 기호품이 되고자 노력한다. 백지장처럼 하얗게 분을 바른 게이샤의 얼굴은 손님들이 자신의 욕망과 환상을 마음대로 그려 넣을 수 있는 캔버스와 같다.매혹적인 눈과 입술은 정욕의 상징처럼 보인다. 게이샤는 아르답지만 슬프게도 이름이 없다. 게이샤가 되면 개인 신상에 관한 모든 것은 모조리 지워진다. 새하얀 화장은 언뜻 그로테스크한 인상을 풍긴다. 특히 대낮에 보면 마치 유령 같아 보인다. 하지만 촛불 아래에서는 아주 신비스러운 매력을 발산한다. 금빛으로 빛나는 얼굴은 고혹적이기까지 하다. 화장은 나이를 숨겨 주기도 하는데, 10대로 보이는 게이샤가 실제로는 성숙한 여인인 경우가 허다하다.
다운로드 맨위로